google_language = "ko"

 

 

가수 패티 김(Patti kim)은 우리나라 최고의 여가수중의 한명입니다.

패티김 전남편 길옥윤, 그리고 패티김 이혼사유 등이 흥미롭네요.

 

 

# 목차

* 패티김 어린 시절

* 패티김 가수 데뷔 계기

* 패티김 길옥윤 첫만남과 러브스토리

* 패티김 결혼 이유

 

가수 패티김(본명 김혜자)은 1938년 2월 28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패티김 고향 서울). 올해 78살이죠(패티김 나이).

(패티김 종교) 기독교(개신교)

(패티김 키) 168cm

(패티김 학력 학벌) 중앙여자고등학교 졸업

(패티김 프로필 및 경력) 1959년 미8군 무대 가수로 데뷔(패티김 데뷔 연도)

 

이후 대표곡 서울의 찬가, 이별, 초우, 가을을 남기고 간 사람, 못잊어, 서울의 모정, 그대없이는 못살아, 살짜기 옵서예 등을 남깁니다.

 

google_language = "ko"

 

* 패티김 어린 시절

 

패티김은 엘리트 집안에서 태어나서 좋은 교육을 받으며 성장합니다.

 

패티김: "어머니는 그 옛날 시절에 숙명여전을 3년 다니신 엘리트셨어요. 어머니를 떠올릴때면 아침마다 곱게 빗은 머리에 깨끗한 모시 저고리 입고 신문을 보시던 모습이 제일 먼저 떠올라요."

 

패티김: "아버지는 일본 유학을 하셨지만 제가 가수가 된다는 것을 심하게 반대하셨지요. 어머니가 주로 저를 감싸 주셨죠."

 

패티김 전남편 사진(패티김 가족사진)

 

패티김: "어렸을 때는 꿈이 자꾸 바뀌었어요. 열세 살 때는 선생님이 되고 싶고, 또 한때는 간호사가 되고 싶기도 했어요. 당시 조혼하는 경향이 있었기 때문에 고등학교 들어가서는 '결혼 얘기'가 나오면, "난 외교관과 결혼할 거야"라는 말도 했고요. 아무래도 외교관과 결혼하면 외국을 많이 다니게 되니까... 그게 제 꿈이었죠."

 

이후 패티김은 국악을 배우게 됩니다(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까지).

 

패티김: "2년 동안 국악을 정식으로 배웠다. 그 당시 국악을 배우면서 내 음악 기초 지식을 단단히 쌓았다. 그때 목청이 트였다. 특히 고음처리하는 법을 그때 터득했다. 그러면서 전국 국악 콩쿨 대회에서 1등도 해봤다. "

 

패티김: "하지만 아버지께서 많이 반대하셨다. "거기에 빠지면 나중에 기생이 된다."라고 하셔서, 결국 고등학교 1학년때 국악을 포기하게 되었다."

 

결국 패티김은 국악과 (훗날 배우) 성악의 발성을 기초로 자신만의 창법을 만들어내게 이것이 훗날 그녀를 최고 가수로 만들게 됩니다.

 

google_language = "ko"

 

패티김 사진

 

* 패티김 가수 데뷔 계기

 

이후 고등학교를 졸업한 패티김은 처음에는 가수가 될 생각이 없었습니다.

 

패티김: "고등학교 졸업 후에 스튜어디스나 아나운서가 되고 싶어서 명동에 취직 자리를 알아보러 다녔어요. 그러다가 우연히 음악을 좋아하던 오빠 친구를 만나게 되었죠. "저, 취직 자리 구하고 있어요."라고 했더니, "너 노래하지 않을래?"라고 묻더라고요. 그 순간 제 귀가 뭔가 뻥 뚫리는 것 같았어요."

 

패티김: "결국 오빠 친구 소개로 미8군 클럽에서 노래를 시작했어요. 처음 6개월간은 견습생활 기간을 거쳤고, 1959년 3월부터 정식 가수로 활동하게 되었죠. 그때는 상대가 모두 미국인이었는데, (본명인) '김혜자'로는 안 되겠더라구요."

 

패티김: "그래서 제가 좋아하는 영화배우인 '리타 헤이워즈'를 따라서 '리타김'이라고도 만들어 봤고, '수잔 헤이워드'를 따라서 '수잔김'이라고도 해보고, '린다김'이라고도 해봤어요. 그러다가 마침내 패티 패이지의 이름을 따서 '패티 김'이라고 했더니, 어감이 참 좋더라구요."

 

패티김 과거사진(패티김 리즈시절 사진)

 

 

패티김: "1960년까지는 주로 주한미군 클럽을 다녔고, 그리고 61년부터 62년 중반까지는 동남아시아 해외 공연을 하고 다녔어요. 그러다가 한국 대중들에게 처음으로 '패티김 리사이틀'을 했는데, 많은 사람들이 당시 저를 외국에서 살다 온 여자로 착각하셨어요."

 

패티김; "사실 제 키인 168cm가 지금은 아담한 사이즈인데, 당시에는 굉장히 큰 키였어요. 그런 큰 체격의 여자가 갑자기 나타나서는 리사이틀이라고 이름붙이고 굉장히 화려하고 대담한 무대의상을 입고 외국 노래(팝송)를 주로 하니까, 그런 착각을 했던 것 같아요. 어떤 사람들은 분장실로 찾아와서는 "한국말 하세요?"라고 묻기도 했어요."

 

패티김 젊은시절 사진(패티김 젊었을때 사진)

 

google_language = "ko"

 

* 패티김 길옥윤 첫만남과 러브스토리

 

이 시기에 패티김은 주로 미국에서 활동하면서 한국에서 가끔씩 리사이트 형식의 무대를 갖습니다.

그러다가 작곡가 길옥윤과 만나서 점점 가깝께 됩니다.

 

패티김: "원래 나는 국제결혼을 꿈꿨어요. 저는 더 넓은 세상으로 가보고 싶었거든요. 그래서 당연히 외국남자와 결혼할 걸로 여겼어요. 또한 미국 영화에 나오는 가정 생활에 대한 환상도 있었고요."

 

패티김: "하지만 미국에서 직접 살아보니 언어나 습관, 사고방식 차이를 실감했고, 나중에는 된장과 김치찌개를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는 사람(한국인)과 결혼하고 싶다는 쪽으로 마음이 바뀌었어요."

 

 

패티김: "당시 모친이 위독해서 (미국에서) 일시 귀국했는데, 거의 비슷한 시기에 길옥윤씨도 (일본에서) 귀국한 거예요. 그 시절만 해도 국외에서 활동을 하는 가수나 작곡가가 무척 적어서 많이 화제가 되었죠."

(당시 길옥윤은 일본에서 재즈연주자 겸 작곡가로 이름이 높았음)

 

 

패티김: "당시 매스컴에서 인터뷰를 할 때면 늘 우리 둘을 같이 불렀어요. 또한 가요계에서는 우리를 질시하는 눈도 있어서, 둘이서 외톨이가 됐고, 또 공연도 같이하니 더 끌렸던 것 같아요."

 

그러다가 패티김과 길옥윤은 연인 관계가 됩니다.

 

패티김 남편 길옥윤 사진

 

* 패티김 결혼 이유

 

패티김: "내성적인 길 선생(음악가 길옥윤)이 새로 쓴 노래라며 전화로 들려줬어요. 그 노래가 바로 '4월이 가면'이었다.  눈을 감으면 보이는 얼굴/ 잠이 들면은 꿈속의 사랑/ 날이 갈수록 깊이 정들고/ 헤어보면은 애절도 해라' 이건 100% 러브레터였어요."

 

패티김: "이 노랫말이 청혼처럼 들려 먼저 결혼 이야기를 꺼냈어요. (길옥윤이 내성적인 성격이어서) 내가 먼저 결혼얘기를 꺼냈죠."

 

패티김 길옥윤은 1966년 결혼식을 올리게 되죠.

(패키김 전 배우자 신랑 길옥윤)(패티김 남편 길옥윤 직업 작곡가 겸 연주자)

(나이는 패티김보다 11살 연상)

(패티김 이혼사유)(패티김 이혼이유)

 

음악가 길옥윤 재혼 부인, 그릭 길옥윤 혜은이 패티김 스캔들이 흥미롭네요.

또한 길옥윤은 두번째 부인(아내)를 두고 먼저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 목차

* 길옥윤 패티김 이혼사유

* 길옥윤 혜은이 스캔들 루머

* 길옥윤 두번째 부인 전연란

* 길옥윤 사망이유

 

google_language = "ko"

 

연주자 겸 작곡가 길옥윤(본명 최치정, 일본식 예명은 요시야 준)은 1927년 2월 22일 평안북도 영변에서 태어납니다(길옥윤 고향 영변). 1995년 사망당시 향년 68살이었죠(길옥윤 사망 나이).

(길옥윤 종교) 천주교

(길옥윤 학력 학벌) 평안북도 영변보통학교, 평안남도 평양고등보통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치의과대학 치의학사, 경희대학교 치의과대학원 치의학 석사 졸업

(길옥윤 프로필 및 경력) 1946년 미8군 무대에서 재즈 색소포니스트로 데뷔

 

6.25전쟁중에 육군 중위로 임관(군의관으로 참전), 1954년 육군 대위로 예편

 

대표곡으로 서울의 찬가, 4월이 가면, 그대 없이는 못 살아, 빛과 그림자, 사랑이라는 두 글자, 사랑이여 다시 한번(이상의 가수는 패티김), 당신은 모르실거야, 당신만을 사랑해, 제3한강교, 새벽비(이상의 가수는 혜은이), 별들에게 물어봐(이시스터즈), 나성에 가면(세샘트리오) 등을 남깁니다.

 

길옥윤 패티김 사진

 

* 길옥윤 패티김 이혼사유

 

길옥윤 패티김은 1966년 결혼을 하게 되는데, 당대 최고의 가수와 작곡가의 만남이었기에, 세간의 큰 주목을 받게 됩니다.

 

곧이어 패티김은 딸 최정아를 낳게 됩니다(1967년생, 패티김 딸 직업은 UN(유엔난민기구 직원))

(길옥윤 패티김 자녀(자식))(길옥윤 패티김 가족관계)

 

 

하지만 둘은 1972년 이혼하게 됩니다.

(길옥윤 패티김 이혼사유)(길옥윤 패티김 이혼이유)

 

패티김: "내가 외국 남자와 눈이 맞아 전남편(길옥윤)을 버렸다는 루머가 있는데, 이런 말도 안 되는 억측 때문에 신경쇠약에 걸렸다. 당시에 무대에서 두 번이나 쓰러질 정도였다."

 

패티김: "결혼하는 순간부터 후회가 있었다. 그(길옥윤)는 결혼해서는 안 되는 사람이었다. 그는 '패티김·길옥윤' 이나 혹은 '패티김 남편'이라는 말에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

 

google_language = "ko"

 

 

 

* 길옥윤 혜은이 스캔들 루머

 

패티김: "전남편(길옥윤)이 하루하루 즐기며 사는 사람이라면 난 1년, 10년짜리 계획을 세워서 사는 사람이다. 또한 그는 1년 내내 술을 마시고 심지어 도박까지 해서 부인으로서 견디기 힘들 정도였다."(패티김 이혼사유)

 

패티김: "이혼 후 말년에 (길옥윤은) 일본으로 도피생활을 했죠. 그러다가 병이 났어요. 그분의 명예 회복을 위해 저도 많이 노력했어요. 이혼한 전처로서가 아니라, 같이 음악을 했던 선배, 동지, 친구로서 말이죠."

 

패티김의 말에는 어폐가 있습니다.

사실 패티김과 이혼한 뒤에 길옥윤은 혜은이를 발굴해서 다시 엄청난 명성을 누렸으니까요.

(혜은이가 부른 길옥윤의 대표곡들은 '당신은 모르실거야', '당신만을 사랑해', '제3한강교', '새벽비' 등 주옥같은 작품들이 많음)

 

(참고로 향간에 길옥윤 혜은이 스캔들이 터지기도 했는데, 당시 길옥윤의 심정이 어땠는지, 그리고 길옥윤과 혜은이의 진정한 관계가 무엇인지는 아래 글에 잘 나와 있습니다.)

 

google_language = "ko"

 

 

 

* 길옥윤 두번째 부인 전연란

 

이후 길옥윤은 일본으로 건너가서 여러가지 사업을 하기도 했지만, 실패하고 다시 음악가로 살아가게 됩니다.

 

이와중에 길옥윤은 재혼을 하게 되었죠(1980년).

(길옥윤 재혼 부인 이름 전연란)

(길옥윤 두번째 부인(아내) 전연란 나이는 길옥윤보다 28살 연하)

 

둘 사이에는 딸 최안리가 있습니다.

(길옥윤 자녀(자식))(길옥윤 가족관계)

 

* 길옥윤 사망이유

 

이후 길옥윤은 말년에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 1994년 '길옥윤 이별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당시 길옥윤은 암에 걸려서 3개월 시한부 선고를 받은 상태였죠.

(길옥윤 사망원인 사망이유)

 

길옥윤: "죽기 전에 마지막 소원으로 한국에서 귀국 콘서트를 하고 싶다. 그리고 그 무대에 반드시 패티 김이 함께 출연해주었으면 좋겠다."

 

이런 길옥윤의 마지막 소원에 패티김 역시 기분 좋게 받아들입니다.

 

패티김: "(전남편이) 일본에서 초라하게 죽게 할 수 없었다. 내가 나서서 하지 않으면 안됐다. (길옥윤은) 정말 훌륭한 작곡가였다고 생각한다."

 

결국 길옥윤은 1995년 3월 17일 유명을 달리하게 됩니다.

 

참고로 길옥윤의 마지막 무대에 참가했을 당시 패티김은 재혼한 상태였습니다.

 

google_language = "ko"

 

2020/03/13 - [연예계 핫이슈] - 고두심 이혼사유와 중복출연 논란

 

고두심 이혼사유와 중복출연 논란

google_language = "ko" 중견 탤런트이자 영화배우 고두심은 예전에 결혼했다가 이혼한 적이 있습니다. 이혼사유가 남편의 사업 실패때문이었죠. 단순한 사업 실패만이 이혼 이유가 아니라, 좀 더 복잡한 사정이..

happytoday2.tistory.com

2020/03/13 - [연예계 핫이슈] - 강남길 부인 홍영희 불륜사건과 모텔급습

 

강남길 부인 홍영희 불륜사건과 모텔급습

google_language = "ko" 종합병원, 사랑을 그대품안에,한강 뻐꾸기,경성스캔들, 갑동이 등등 66년 탤런트 데뷔 이후 수많은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서 명품 주연 조연으로 활동한 강남길 큰 눈에 서글서글한 웃음..

happytoday2.tistory.com

2020/03/13 - [연예계 핫이슈] - 허지웅 부인 김지은 이혼사유 재조명

 

허지웅 부인 김지은 이혼사유 재조명

google_language = "ko" 허지웅이 요즘 대세입니다. 일명 뇌가 섹시한 남자, 혹은 무성욕자(무성애자) 캐릭터를 갖고 있죠. 그런데 묘하게도 그와 아내의 이혼사유에서 이중적인 태도를 갖고 있습니다. 어쩌면 이..

happytoday2.tistory.com

google_language = "ko"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