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피 INFP 연애 방식 팩폭 정리

 

 

요즘 MBTI 성향 검사 많이들 하시죠? 총 16가지의 유형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INFP 연애 특징에 대한 부분을 살펴보고 잘 맞는 유형이 어떻게 되는지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디까지나 평균적인 성향에 대한 글이기 때문에 너무 확신으로 받아들이진 마시기 바랍니다.

 

 

 

 

 

INFP 팩폭

INFP 성향의 경우 이상적인 분들이 많고 평화주의자가 많습니다. 해당 유형의 사람들은 자기만의 기준을 정확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프피의 경우 자신의 꿈이나 신념에 대해서 보다 정확하게 이야기하고 이뤄나가기 위해서노력하고 있습니다.

잡생각이 많고 망상에 젖는 날들이 많습니다. 해야 할 일을 생각만하고 실제로는 제대로 하지 못하고 발만 담그고 끝내는 경우들도 많습니다.

싸움을 싫어하는 편이기 떄문에 최대한 평화롭게 조화를 이루며 살기를 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싸움이 날 것 같으면 피하는 편이 많습니다.

게으름이 있기 때문에 일을 진행할때 미루고 미뤄서 벼락치기로 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멀티가 제대로 되지 않고 연락을 귀찮아서 잘 안하는 타입입니다. 우울한 자신에게 심취하는 경향이 있으며 개인적인 이야기를 다른 사람들에게 하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이 생각하는 나 자신에 대한 고민이 많습니다. 금전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소비가 심한 편이고 자신의 소비에 대해서 합리화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 친구들과 만나기보다는 한두명이서 노는것을 더욱 즐거워 합니다. 계획적이지 못하고 즉흥적인 경우가 많으며 낯을 심하게 가리는 편입니다.

언어에 관심이 많은 편으로 책을 좋아하고 글쓰는 것을 좋아합니다.

 

 

 

 

 

 

INFP 연애 특징

친해지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연애를 함에 있어서도 이러한 성향들이 반영될 수 있습니다. 이성에게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기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고 연애를 함에 있어서도 상대방에게 잘 보이려고만 노력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상적인 사랑을 바라고 추구하는 경향이 큽니다. 낯을 많이 가리는 타입이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마음을 열면 애정을 쏟아주는 타입입니다. 논리보다는 감정이 우선적인 타입이며 마음이 약한 편이라서 쉽게 상처를 받는 편입니다.

불만이 있다고 하더라도 상대방에게 표현을 잘 하지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INFP 잘 맞는 유형

ENFJ, ENTJ와 찰떡 궁합으로 볼 수 있습니다. 호기심이 많은 부분에 있어 서로 엇갈리지 않고 같은 방향으로 나아가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도전 정신이 강하기 때문에 무엇이든 쉽게 포기하지 않고 서로 조화를 이뤄나가는 편입니다. 물론 INFP, ENFP, INFJ, ENTJ, INTP, ENTP와도 좋은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맞춰가는 편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