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안전망대출은 지난 7월 7일 법정최고 금리가 20%로 인하됨에 따라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는 분중 상환여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연장할 수 없는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오늘은 하나은행 안전망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조건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홈페이지 발췌

 

하나은행 안전망대출 신청자격

 

하나은행 홈페이지 발췌

 

하나은행 안전망대출은 연 20%를 초과한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국민행복기금의 신용보증을 통해 은행의 저금리 대출로 전환하여 주는 상품입니다.

 

연 20%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6개월 이상 정상상환하고 계신 분 또는 연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의 만기가 6개월 이내로 도래한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연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중인 분 모두 신청가능한 정부지원 대환대출 상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안전망대출은 법정최고금리 인하에 따라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정부지원 대환대출 상품이니 자격 조건이 되시면 미루시지 마시고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로 연락하여 대환대출에 대한 상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하나은행 안전망 대출조건

 

하나은행 홈페이지 발췌

 

하나은행 안전망대출은 보유하고 있는 고금리 대출 잔액의 범위내 최대 2000만원까지 한도가 책정됩니다.

 

다만 햇살론15 또는 햇살론17과 한도를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햇살론15 또는 햇살론17을 이용중이시라면 이용금액만큼 차감하여 최종 한도가 책정되니 유의바랍니다.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 중 하나로 약정되며, 대출상환기관은 보증기관인 국민행복기금에서 결정하여 통보하며 임의로 원하는 기간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

 

또한 대출 초기 상환금부담을 줄여주는 거치기간 역시 운용할 수 없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나은행 안전망 대출금리

 

하나은행 홈페이지 발췌

하나은행 안전망대출의 금리는 연 17%~19%로 책정될 수 있으며, 최종 금리는 국민행복기금에서 결정하여 통보하고 있습니다.

 

위의 금리중 은행금리는 연 3.5%이며, 나머지는 국민행복기금 보증료율료 책정되어 있습니다.

 

하나은행 안전망대출은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정부지원 대환대출 상품으로, 사업자금 소진시 조기종료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하나은행 홈페이지 발췌

 

하나은행 안전망대출 신청시 필요서류는 신분증과  신용보증신청접수증 및 SMS 문자메세지 등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하나은행 안전망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대출은 반드시 갚아야하는 빚이라는 사실을 인지하시고 꼭 필요한 경우에 한해 계획적으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01.03 - [생활정보] - 코로나 상황에서 해볼만한 부업 추천

 

코로나 상황에서 해볼만한 부업 추천

코로나로 인해서 여러모로 힘들어졌지만 제일 힘든 것이 돈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일자리를 잃거나 일자리를 잃지 않아도 아이들이 집에 있는 시간인 많아지면서 식비 등 아이들에게도 들어가

lemon.longlove1.kr

2022.01.11 - [인물 이슈] - 최민수 아내 (부인) 강주은 직업 집안 및 결혼스토리

 

최민수 아내 (부인) 강주은 직업 집안 및 결혼스토리

최민수 부부가 최근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동상이몽2에 출연을 하기도 했고, 집사부일체 그리고 미운우리새끼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을 했지요. 그리고 최민수

lemon.longlove1.kr

2022.01.17 - [인물 이슈] - 롯데그룹 신격호 명예회장 생전 스토리 화제

 

롯데그룹 신격호 명예회장 생전 스토리 화제

롯데그룹 창업주인 신격호 명예회장이 1월 19일 오후 4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99세 롯데그룹에 따르면 전날 1월 18일 부터 신격호 명예회장은 병세가 급격히 악화됐다. 만일에 대비해 가족들과

lemon.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