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트로트 열풍 속에서 트로트가수 김연자가 화제인 가운데, 미우새(3월 15일) 등장에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홍진영이 김연자의 집을 방문하는 모습이 그려졌는데요, 김연자의 집이 공개되자 모벤저스는 시종일관 눈을 뗴지 못했습니다. 특히 한 땀 한 땀 수작업으로 제작해 화려함의 극치를 자랑하는 무대의상이 가득 찬 김연자의 옷방이 공개되자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홍진영 역시 감탄사를 연발하며 김연자의 옷들을 직접 입어보며 패션쇼를 선보였는데요, 홍진영은 "구명조끼에 물이 빵빵하게 찬 느낌이에요~~"라며 독특한 착용 소감을 전해 궁금증을 안겨주었고, 또한 김연자의 최애 드레스 가격이 깜짝 공개가 되기도 해 관심을 모았습니다. 

 

 

김연자는 또한 아끼는 후배 홍진영을 위해 손수 요리솜씨를 뽐내는가 하면 지난 날들의 고생담도 솔직하게 털어놓았는데요, 이에 김연자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상당히 많을 거 같아, 오늘은 김연자 나이 전남편 이혼 남자친구 결혼 근황 등 다양한 정보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연자 프로필 나이 고향 키 혈액형 학력 데뷔 및 활동 결혼 전남편 나이(차) 이혼이유 남자친구 결혼>


 

-김연자 프로필 나이 고향 키 혈액형 학력

 

김연자는 1959년 1월 25일생으로 올해 나이 62세입니다. 김연자 고향은 광주광역시 남구 서동이라고 하구요, 김연자 키는 154cm, 혈액형은 O 형이라고 합니다. 김연자 학력은 수피아여자중학교, 광주수피아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연자는 가수이자 전설적인 뮤지션으로 이박사와 함께 1세대 트로트 한류를 이끈 국제적으로도 유명한 아티스트로, 계은숙이 없는 현재 한국에서 배출해낸 명실살부한 일본 엔카계의 여왕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한국인 중 한 명이라고 합니다. 

 

김연자는 17살의 나이에 가수의 꿈을 품고 광주에서 올라와 서울에서 지냈다고 하는데요, 그때 자신을 친딸처럼 예뻐해 줬던 수양 엄마를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어린시절 광주에 따로 살던 아버지 또한 생활비를 보내줄 수 없는 형편이었기에 갖은 아르바이트로 생계를 책임져야 했던 어머니와 7살, 17살 차이 나는 동생들과 사글세 단칸방에서 지내야만 했던 김연자였는데요, 그때 곁에서 늘 가족처럼 챙겨줬던 분이 바로 옆집에 살았던 수양 엄마였다고 합니다. 

 

 

김연자는 틈만 나면 수양 엄마 집에 가서 시간을 보냈다며, 바쁜 엄마를 대신해 수양엄마가 따뜻한 진수성찬을 차려주기도 했고, 시장에 들어 예쁜 옷을 발견하면 자신에게 선물해주면서 친딸처럼 아껴주셨다고 하네요.

 

 

 

 

 

 

김연자는 지난해 KBS TV는 사랑을 싣고에서 자신을 친딸처럼 예뻐해준 수양엄마를 찾는 모습이 그려졌는데요, 김연자는 방송을 통해 "수양엄마가 아들만 셋이었기에 자신을 더욱 외동딸처럼 예뻐해 줬던 것 같다며, 생계를 위해 16살의 어린 나이에 밤무대 생활을 시작해 고달팠던 적이 많았지만, 수양 엄마가 부족함 없이 사랑을 주셨기 때문에 힘들었던 유년 시절을 버틸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김연자 데뷔

 

김연자는 1974년 15세 나이에 TBS '전국가요 신인스타'쇼에서 우승하였고, 같은 해 '말해줘요' 라는 곡으로 데뷔했습니다. 그리고 김연자는 1977년에는 '여자의 일생'을 발표하면서 일본에서도 데뷔하였습니다. 

 

 

 

-김연자 데뷔 이후 가장 역할 가족들의 생계 책임 

 

김연자는 지난해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에 출연해 과거에 대해 고백한 적이 있었는데요, 김연자는 데뷔 이후 줄곧 가장의 역할을 하며 줄곧 가정의 경제를 책임져 왔다고 합니다. 

 

 

김연자는 그렇게 학업도 제대로 이어가지 못하고 가수 활동에 매진하며 가족을 위해 희생했다고 하네요. 김연자는 "우리집은 그렇게 부유하질 않았다. 나는 어쨌든 간에 공부를 못했다 그렇지만 동생들은 잘 되길 빌었다"며 눈물을 보였습니다. 

 

김연자와 17살 차이 나는 막내동생은 언니가 조금 더 특별하다. 그는 "저에게는 무척 중요한 언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아빠 역할을 해줬고 제가 있는 건 언니 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교육도 다 시켜줬다. 그래서 정말 고맙고 자랑스러운 언니다"라며 마음을 전했습니다. 

 

 

 

 

 

이에 김연자는 "근데 우리 때는 당연했다. 우리 때는 가족이 먼저고 가족을 위해 뭘 해야 할지 생각하는 게 가족의 일인자가 아닌지"라고 답했습니다. 그는 "동생들이 잘 되길 빌었다. 제 몫까지 다 합해서 당연한 건데.."라며 "제가 택해서 가는 길이니까 후회하고 싶지 않다"라며 눈시울을 붉혔습니다. 

 

 

-김연자 데뷔 후 노래, 활동 경력

 

김연자는 데뷔 처음에는 그리 주목을 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또 한동안 히트곡이 없어 한일 양국 어디에서도 한동안 활동을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김연자는 1981년 '노래의 꽃다발'이라는 트로트메들리 앨범을 발표하여 히트시키며 인기를 얻었는데요, 당시 이 음반은 최대 360만 장의 판매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수치는 공식 기록은 아니고 자체 조사에 길보드 차트까지 포함해서 추산한 기록이라고 하네요. 

 

 

김연자는 이후 1984년 '수은등'으로 한국에서 엄청난 히트를 기록하며 인기가수 반열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김연자는 데뷔 후 주로 정통 트로트를 불렀으나 1986년에는 트로트 장르에서 벗어난 노래들이 인기를 얻기도 했는데요,

 

 

그 중 '씨름의 노래'는 민속씨름 대회에서 장사가 탄생했을 떄 들려지는 노래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흔히 씨름대회에서 자주 울려퍼지는 천하장사의 원래 제목이 씨름의 노래라고 합니다. 

 

또한 김연자는 1986년 전설적인 명작곡가인 길옥윤이 작곡한 서울 올림픽 찬가로 알려진 '아침의 나라에서' 를 불러 대중적으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기도 했으며, 이어 1988년에는 이 노래를 일본어로 개사하여 히트를 시켰습니다. 

 

 

김연자는 이후 본격적으로 일본을 주 무대로 활동영역을 개척하여 여러 엔카 곡들을 히트시키면서 일본의 대형 엔카 가수로 성장했습니다. 김연자는 그리고 연말마다 개최되는 일본의 음악프로그램 NHK 홍백가합전 에도 3번 출전하기도 했습니다. 

 

 

 

 

 

일본에서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고 있던 김연자는 2001년에는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공식적인 초청을 받고 평양에서 공연을 개최하였으며, 그 외에도 사할린, 상파울로 등 해외 각지에서 콘서트를 개최하였고, 

 

이후 김연자는 2002년에는 오리콘 엔카 차트 5주 연속 1위, 2008년에는 오리콘 엔카 차트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면서 명실공히 엔카의 여왕으로 우뚝서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김연자는 2009년에 일본 활동 22주년을 끝으로 대한민국 활동을 공식화하였고, 귀국과 함께 경쾌한 리듬의 트로트 '10분 내로' 로 활동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김연자는 2012년 5월, 함께 일해왔던 남편과 이혼하고 센슈기획과의 업무 제휴가 종료되면서, 김연자가 직접 대표가 되어 일본에 새 회사를 설립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연자는 2013년, 2014년에는 아모르 파티, 타이틀 로 정통에서 벗어난 EDM과 트로트를 접목시킨 장르를 선보이며 활동하게 되었는데요, 아모르 파티는 10대와 20대 젊은 세대들에게도 폭발적인 반응과 공감을 얻었습니다. 그러다보니 김연자는 몰라도 '아모르 파티'는 알고 있다는 사람들도 많다고 하네요.

 

 

김연자는 이후 2015년에는 데뷔 40주년을 맞아 40주년 기념 콘서트를 개최하였으며 정통 트로트 쟁이쟁이를 발표하였습니다. 김연자는 '아모르 파티'의 히트로 사실상 제 2의 전성기를 맞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김연자는 이후 한동안 뜸했던 국내 무대에서 다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상파 3시의 프로그램에 심심치 않게 모습을 비추고 있습니다. 

 

 

또한 김연자는 나이차이가 거의 세 세대나 차이나는 후배들과 격의없이 어울리는 모습을 보이며 큰 어른의 풍모도 여전함을 과시하는 중인데요, 현역 아이돌의 나이가 보통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임을 감안하면 거의 큰 어머니 뻘인 셈입니다. 

 

 

 

 

 

김연자는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꺾기 창법이 매력적인 가수로, 일본에서 열리는 콘서트나 TV프로그램에 출연할 때 자주 한복을 입고 나오는 것으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또한 김연자는 자신의 이름을 상표로 하여 김치를 판매하는 등 한국과 관련된 활동도 많이 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연자는 대한민국에서는 이미자, 주현미, 문희옥 등 정통 트로트를 고수하는 몇 안되는 가수 중 하나이며 장은숙, 계은숙, 정재은 등 일본에 진출한 대표 한류 가수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김연자 (전)남편 나이(차) 직업 

 

김연자는 1982년 23살의 나이에 18살 연상의 제일교포와 결혼을 했었는데요, 이후 2012년 결혼 30년 만에 이혼을 했습니다. 

 

 

김연자는 전남편 김호식 씨를 일본에 진출하게 되면서 만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김연자 남편 김호식 씨의 직업은 밴드 지휘자라고 합니다. 일부에서는 김연자 남편이 야쿠자라는 말이 있기도 했었지만, 이는 사실무근이라고 하네요. 

 

 

김연자는 남편에 대해 "남편과는 처음부터 끌렸다. 첫만남 장소에서 서로 같은 김씨성이지만 본관이 다르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안심했을 정도였다"고 고백했었는데요, 그야말로 첫 눈에 반했던 것 같습니다. 

 

 

김연자 남편 김호식이라는 이름을 일본식 이름으로 하면 '히로키 오카'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김연자가 할동을 하는데 있어 큰 힘이 되어주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김연자는 이를 의지하면서 두 사람은 사랑을 키워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연자 일본에서의 인기 수입 재산, 전남편과 이혼, 이혼이유

 

하지만 결국 김연자는 전 남편 김호식씨와 결혼 30년 만에 자녀도 없이 이혼을 하게 되었는데요, 김연자는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재산도 상당히 많이 축적을 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혼과 함께 이 모든 것이 날아가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러한 사실은 지난 2014년 8월경 열린 데뷔 40주년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김연자가 직접 밝혀 알려지게 되었는데요, 

 

김연자는 "일본에서 하루에 1억원씩 벌 때도 있었는데, 이혼 후 내 앞으로 된 재산이 하나도 없더라. 일본에서 빈털털이로 돌아왔다."며, "사실 이혼을 결심한 것은 10년 전부터였다. 제일 교포인 전 남편과 10년 전부터 갈등을 느꼈고, 지난 2012년 2월 3개월의 조정을 거쳐 5월 이혼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김연자는 "남편에게 쉬는 날을 만들어달라고 하면 행복한 비명이라고 할 정도로 바쁘게 살았다. 남편이 ㄴ연예계에 있었기 때문에 더 편했고 믿었다. 그리고 일본에서 의지할 곳은 남편뿐이었다."며 

 

 

"그래서 남편이니까 내 장래 설계도 해주겠지라는 믿음이 있었다. 남편에게 개런티가 얼마인지 물어본 적도 없고 은행에 가본 적도 없고 믿고 노래를 불렀다. 그런데 문든 뒤를 돌아봤더니 내 앞으로 된 것이 아무것도 없더라"고 설명했습니다. 

 

 

 

 

 

 

김연자는 "위자료는 하나도 못 받았다"며 "일본 활동 당시 100억엔(한화로 약 1400억원) 이상 벌었을 거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전 남편은 재판정에서 돈이 하나도 없다고 하더라. 결국 위자료, 재산 분할 아무것도 안 해줬다"고 털어놨습니다. 

 

 

-김연자 자녀가 없는 이유

 

또한 "결혼생활 30년 동안 자식이 없지 않았냐"는 질문에 김연자는 "그것도 남편이 필요 없다고 못 갖게 했다. 장난으로 남편이 '나는 큰딸(김연자)이 있으니까 괜찮다'고 하더라. 남편이 나와 18살 차이가 나지 않냐"고 답했습니다. 

 

 

이어 "젊었을 때 나는 아이를 가지려고 노력했지만 남편은 들어주지 않았다. 우리 부부생활의 중심은 노래로 시작해 노래로 끝났다"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그나마 다행인 것은 결혼 전에 한국에 마련해 둔 작은 건물과 집이 있었다는 것인데요, 김연자는 이 건물과 집 덕분에 다시 한국에서 보다 수월하게 재기를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김연자 남자친구 나이(차) 직업, 결혼(재혼)은?

 

김연자는 이후 소속사 대표를 만나 열애 중인 사실을 공개하며 지난해에는 결혼 준비 중인 근황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김연자는 지난 해 2019년 아침마당 화요초대석에서 소속사 대표와 4년쨰 열애 중이며 조만간 재혼을 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김연자 연인이자 소속사 대표인 홍상기 씨는 과거 김연자가 광주에서 국민한교 4학년 때부터 노래 학원을 다녔는데 그 때 함께 다녔던 남다른 인연이 있는 사이라고 합니다. 

 

 

김연자는 전 남편과 이혼 후 국내 복귀 과정이 난관에 부딪히면서 한동안 힘든 시기를 보내기도 했는데요, 귀국 후 달라진 국내 가요 트렌트에 적응하지 못했던 그녀가 아모르 파티로 재기할 수 있었던 건 소속사 대표의 도움이 컸다고 합니다.

 

 

 

 

 

또한 김연자의 연인 홍상기 대표는 가수 송대관과 폭언 논란으로 진실 공방을 벌여왔던 인물이기도 한데요, 지난 2017년 KBS1 가요무대 녹화 후 송대관이 홍상기 대표와 김연자의 인사 문제로 언쟁을 벌였고, 

 

 

 

결국 송대관이 명예훼손 등을 혐의로 고소장을 제출하며 법적 공방으로 이어지기도 했으며, 또 지난해에는 탈세 의혹이 불거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 김연자 측은 탈세는 말도 안 된다면서 김연자의 유명세를 악용하려 한다며 반박했습니다. 

 

 

앞서 김연자는 한 방송을 통해 "현재 새 사랑을 찾았다"고 열애 사실을 깜짝 고백했습니다. 김연자는 "남편은 아니고, 결혼은 안 했지만 좋은 사람이다. 엄청나게 의지되고 믿음직한 사람이다"고 밝혀 박수를 받았습니다. 

 

김연자는 "광주에서 국민학교 4학년 때부터 노래 학원을 다녔는데 그 때 함께 다녔다고 하더라"며 남자친구와의 남다른 인연을 공개하고는 "그런데 갑자기 서로 불꽃이 튀었다"고 소개했습니다. 

 

 

 

 

 

이 나이에 남자친구가 없는 것도 좀 그렇다. 남자친구는 연상이고 4년 정도 만났다. 아모르파티를 발표할 때부터 남자친구와 만나기 시작했다. 지금 나이에서 결혼에 대해 꼭 해야 하는지 여부를 결정할 필요는 없는 것 같다."고 했었습니다. 

 

그리고 이후 지난 2018년 초 또 다른 방송에서 김연자는 남자친구와 결혼에 대해 김연자는 "결혼을 할 거다. 올 가을 즈음에 결혼을 할 것 같다"고 말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는데요, 벌써 남자친구와 만난지 6년이 넘었는데도 아직도 결혼 소식이 없네요. 

 

김연자는 지난해 2019년 12월에도 KBS TV는 사랑을 싣고에 출연해 "사랑하는 사람과 조만간 좋은 소식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어떤 속사정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제는 정말 좋은 사람 만났으면 좋겠네요.

 

 

 

2021.08.24 - [인물 이슈] - 충격! 강타 여자 관계 논란 및 오정연 이혼 사유

 

충격! 강타 여자 관계 논란 및 오정연 이혼 사유

오정연 강타 폭로, 오정연 우주안 이슈 정리, 오정연 과거, 프로필 < 오정연 강타 폭로, 오정연 우주안 이슈 정리 > < 오정연 강타 폭로 > 가수 강타의 전 연인으로 알려진 레이싱모델 우주안과

lemon.longlove1.kr

2021.08.02 - [인물 이슈] - 배우 곽진영 과거 자살 시도 논란

 

배우 곽진영 과거 자살 시도 논란

2020년 한 해가 마무리되가는 시점에서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최근까지 왕성한 방송 활동을 하던 배우 곽진영(51)이 극단적 선택을 시도해 위중한 상태라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입니다

lemon.longlove1.kr

2021.09.18 - [인물 이슈] - 낸시랭 왕진진 이혼 후 근황 화제

 

낸시랭 왕진진 이혼 후 근황 화제

팝 아티스트 낸시랭이 이혼 후 근황을 전해 화제입니다. 월간지 우먼센스 12월호 인터뷰에 따르면 낸시랭은 서울 한남동 유엔빌리지에서 경기도의 한 오피스텔로 거처를 옮겼다고 합니다. 낸시

lemon.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