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브걸스 용감한형제 (강동철) 전과12범 다사다난 인생사

 

 

 

 

 

 

 

 

본명

강동철

출생

1979년 6월 17일

서울특별시 휘장 서울특별시

가족

형 강흑철

직업

작곡가

소속사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대표, 메인 프로듀서)

학력

서라벌고등학교 (중퇴)

별명

용형, 용버지, 용달프

 

어린 시절 많은 방황을 했다. 학교 일진에서 그치는 수준이 아니라 고등학생때 정통파 조폭에 들어가서 활동했다고 하니, 단순한 불량학생 출신의 연예인들과는 격이 다른 인물로, 정말 끔찍한 조직 범죄자들의 세계에서 위험하고 거친 삶을 살았던 인물이다.

무릎팍도사에서 유세윤이 첨언하기를, 그가 살던 지역 부근에선 그의 폭력에 대한 공포의 소문으로 유명했다고... 결국 17살에 수갑을 차고 구치소에 수감당했다. 2달반 정도 살고 나와서 2년 6개월의 보호관찰을 받았다.

 

 

 

 

 

 

 

폭력 전과 12범에 룸살롱 전무를 하며 시간을 보내던 중, 종업원이 가져온 사이프러스 힐의 CD를 듣고 음악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음악을 해보기로 결심하고 낙원상가에서 사기당한 물건들로 처음 비트를 찍기 시작했다.

정말 생초짜다보니 시퀀서에 소리 넣는 법만 2-3주가 걸렸다고 한다. 그러던 중 친형 강흑철과 함께 형제 가수 데뷔를 목표로 YG엔터테인먼트에 들어가 음악을 시작하나, 생활고와 중간에 자신이 작곡한 렉시의 하늘위로, 눈물 씻고 화장하고가 히트하여 작곡가와 프로듀서를 하는 쪽으로 방향을 전향한다.

형 강흑철은 동생이 먼저 프로듀서로 전향한 후에도 Black Soul이라는 예명으로 가수 데뷔 준비를 하다가, 지금은 동생 회사로 들어가서 일하고 있다.

 

 

 

 

 

 

빅뱅의 '거짓말', '마지막 인사'로 대박을 친 후 독립하여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를 세웠다.그래봐야 아직도 YG잖아요! 독립 후에도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어쩌다', 손담비의 '미쳤어' 등이 성공하며 트렌드 작곡가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특유의 강한 전자음과 후크송이라 불리는 비슷한 곡 전개로 인해 비판도 많이 받는 것이 사실이다. 정식으로 음악 수업을 받은 적이 없어서 아직도 코드가 뭔지도 잘 모른다고. 그냥 드럼 비트부터 찍은 후 자기 귀에 맞는 코드와 신스를 올리는 방식으로 작업을 해나간다고 한다. 어차피 불협화음은 자기 귀에도 불협으로 들리니까 걸러내면 된다고 한다.

어찌 보면 시대를 잘 만난 셈이다. 용형 본인도 "난 기존 댄스곡에 당시 트렌디한 서던 힙합 리듬만 얹은 건데 이렇게 센세이션한 반응이 나올지는 몰랐다"고 회고했다. 까는 사람들이 많으면서도 히트곡이 많아 그의 노래들은 막장 드라마에 비유되기도 한다. 신나게 까이지만 결국 다 듣는다고...

 

실제로 용감한 형제의 곡으로 활동한 그룹들은 대부분 히트에 성공했다. 특히 걸그룹이나 여성 솔로 가수와 용형의 조합은 대다수 히트했다.

 

 

 

 

 

브라운 아이드 걸스와 손담비, 애프터스쿨, 씨스타, 포미닛, AOA, 선미 등... 반면 남자 가수는 빅뱅과 틴탑을 제외하고 빅스타 등은 실패했다.

 

특히 많은 가수들을 띄웠지만, 정작 자기가 프로듀싱한 빅스타, 원펀치는 히트에 실패했으며, 그 중 원펀치의 원은 용형과 결별하고 YG로 떠났다. 그나마 원이 떠나고 남은 후 펀치에서 본명으로 바꾼 사무엘이 프로듀스 101 시즌2 덕분에 뒤늦게나마 이름을 알렸다.

그리고 한동안 빛을 못 보던 브레이브걸스는 Rollin'으로 발매한 지 4년 만에 모든 음원차트 정상에 올라 직접 프로듀싱한 곡과 가수로 성공하는 기쁨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걸그룹에 무조건 히트곡 한 곡 이상은 내는 기록 연장도 덤.

 

2009년 8월에는 개인 디지털 싱글 <Attitude>를 출시했다. 타이틀 곡은 'Invisible' 이재호 선수의 테마송 물론 이것도 후크송. 당시 2번트랙인 Brave Sound가 선공개 되었는데, 전 소속사인 YG를 겨냥한 가사라는 소문이 무성했다.

2010년 8월, 박재범, DJ DOC, 현아, B2K 등이 참여한 새로운 정규 앨범 The Classic을 발매했다.

 

2011년 무릎팍도사 출연으로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졌으며, 그 후에는 스타 오디션 위대한 탄생 시즌 3와 달빛 프린스에도 출연했다. 승승장구에 출연한 바로는 2008년 본격 데뷔 후 지금까지 순이익만 50억 원을 벌었다고 한다.

 

 

 

 

 

 

 

2013년 이후로 자기가 키운 것같은 작곡가인 코끼리 왕국, 별들의전쟁과의 궁합이 상당히 좋은 반면, 혼자 작곡/작사를 다 한 곡들은 대부분 안 좋은 평가를 들었다.

이중 별들의전쟁은 2010년대 중반쯤 용감한 형제로부터 독립한 뒤, Wanna One의 약속해요(I.P.U), ITZY의 달라달라, WANNABE 등을 단독으로 작업하면서 준수한 성과를 이어나가고 있다.

 

2013년 삼성전자의 Allshare 광고의 악곡 Allshare star - DJ Spider를 작곡했다. 또한 오랜만에 자신의 프로젝트 곡인 '어이없네' 를 공개했는데, 논란이 많다. 아래 비판 부분 참조.

 

2015년 7월, AOA 차트 성공에 가장 큰 공로자로 평가받고 멤버들이 방송에서 인정도 하면서 다시 한 번 최고의 작곡자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미국에 진출한다. YG를 겨냥한 노골적인 언플을 자주 했는데 공교롭게도 래퍼가 동명의 미국인 YG.

 

2016년 3월 11일에는 나 혼자 산다에도 출연하며, 소녀같은 감성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배우 이영범 전부인 노유정 이혼사유 및 외도 사건 논란

 

배우 이영범 전부인 노유정 이혼사유 및 외도 사건 논란

배우 이영범 전부인 노유정 이혼사유 및 외도 사건 논란 노유정 남편 이영범 외도녀 여배우 이혼사유 고기집 근황 마이웨이 '인생다큐-마이웨이'에 MBC 특채 코미디언으로 데뷔해 연기자

lemon.longlove1.kr

배우 이연복 국적 및 후각 상실 이유. 운영 중식당 화제

 

배우 이연복 국적 및 후각 상실 이유. 운영 중식당 화제

배우 이연복 국적 및 후각 상실 이유. 운영 중식당 화제 국내 중화요리의 대가, 중식당 목란의 오너셰프 이연복은, 대중에게도 친숙한데요. 이연복은 뛰어난 중식 요리실력과 더불어 '냉

lemon.longlove1.kr

배우 연우진 짝눈 논란 및 성형

 

배우 연우진 짝눈 논란 및 성형

배우 연우진 짝눈 논란 및 성형 배우 연우진이 상담을 위해 성형외과에 방문했다고 밝혔는데요 8일 오전 방송된 라디오 김영철의 파워FM에는 영화 아무도 없는 곳으로 스크린 컴백을 알린 연

lemon.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