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발이 되어주는 자동차! 자동차는 현대시대에 들어 가장 효율적인 발명품 중 하나인데요. 세상에 자동차가 나옴으로써 사람들의 삶의 방식에도 많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어떠한 일을 수행하는데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양의 물건을 한번에 옮길 수 있어 일의 효율성도 크게 올랐는데요.

 

 

현재 이러한 자동차는 이동수단으로만 쓰이는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목적으로도 활용되고 있죠. 그래서 효율성도 중요하지만 디자인이나 기능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생산단가도 올라가게 되고 차값이 부담스러워질 수 밖에 없게 됩니다.

 

 

 

 

 

 

 

사실 자동차를 구입하는 것은 사회초년생들 뿐만 아니라 갑작스레 차를 바꾸게 된 분들에게는 부담스러운 가격입니다. 그래서 제 값을 주고 사는 것보다 신차장기렌트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신차장기렌트 장점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그리고 신차장기렌트의 시스템은 어떻게 되어 있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신차장기렌트란

 

 

 

 

 

신차장기렌트 장점을 알아보기 전에 신차장기렌트란 무엇인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신차장기렌트는 초기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렌트 차량 전용 번호판을 이용하여 신차를 구입하는 방식인데요. 내가 원하는 차량을 선택하여 신차로 출고하고 내 명의가 아닌 렌트카의 명의로 출고가 되는 것입니다.

 

 

과거에는 내 명의의 소유로 된 차를 선호했던 것과 달리 요즘은 렌트카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일반 가정집에 있는 살림들 중에서 안마의자나 정수기 등도 렌탈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지는 판국에 차량을 구매하는 것도 부담스러운 가격이기 때문에 직접 구매하는 것보다 월납입료를 납부하고 차량을 탈 수 있습니다.

 

 

 

 

신차장기렌트 이용하기

 

 

 

 

신차장기렌트 장점은 계약기간을 개월수로 지정할 수 있으며, 계약이 종료가 되면 인수 또는 반납 형식을 정해 이용할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신차장기렌트에 관심이 있다면 먼저 차량을 이용해본 후에 결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처음부터 큰 금액이 나가지 않는 것도 좋은 장점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차량 관리 및 유지

 

 

 

 

 

 

또 다른 신차장기렌트 장점은 차량을 계약하는 동안 유지하고 관리하는 부분에 있어 믿고 맡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계약기간동안 차량관리는 물론 다양한 서비스 등을 지원하기 때문에 내가 타고 다니는 장기렌트카의 차량 상태를 늘 최고로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이 때문에 안전한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조건부 계약

 

 

 

 

조건을 다양하게 정할 수 있다는 것도 신차장기렌트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원하는 조건을 다양하게 맞춰 최소 1년부터 최대 5년까지 대여기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브랜드마다 정해져 있는 보증기간이 모두 해당되어 대여기간이 종료된 후에도 이용하던 렌트차량을 인수하지 않고 다시 새로운 차량을 렌트할 수 있습니다.

 

차량 매각 해결

 

 

 

 

 

 

마지막 신차장기렌트 장점으로는 기존에 타던 차량을 매각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물론 업체마다 다를 수 있지만 요즘 대부분의 업체는 차량의 처리를 직접 도와주고 있는데요. 차량 매각을 위해서 해야되는 일을 알아서 처리해주기 때문에 바쁜 현대사회인들에게는 꼭 필요한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단점

 

 

 

 

 

 

이렇게 신차장기렌트 장점이 있는 반면 단점도 분명 존재하는데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일부 사람들은 렌트 전용 번호판인 하, 허, 호로 시작되는 번호판 자체를 싫어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렌트카라는 인식 때문인데요. 자동차를 운행할 때 사람들 눈에 가장 많이 띄기 때문에 그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신차장기렌트 장점도, 단점도 아니라고 할 수도 있는데요. 요즘에는 렌탈사업이 보편화되어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렌트카를 끌고 다닌다고 해서 이상하게 생각하거나 색안경을 끼고 있는 경우를 찾아보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 폐차보상금 정리  (0) 2020.08.31
전기자동차 가격 한눈에 정리  (0) 2020.08.3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