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시세끼 어촌편 5 이서진>


 

배우 이서진이 6월 26일 삼시세끼 어촌편 5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에 삼시세끼에서의 이서진의 활약에 관심이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상당히 기대가 되네요. 

 

 

한편 이서진은 가수 아이유과 함께 지난 6월 24일 국세청 홍보대사로 위촉되기도 했는데요, 앞서 두 사람은 지난 3월 제 54회 납세자의 날에 모범세자로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을 받았었습니다. 

 

 

국세청은 "두 사람이 세금을 성실하게 납부할 뿐만 아니라 사회 공헌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통해 모범을 보여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는데요, 이날 이서진은 "세금을 성실하게 내는 것이 저와 모두를 위한 최소한의 기부라고 생각한다"며 성실납세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이서진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데뷔 및 활동 집안 과거 군대 예능 나영석PD 배우로서의 능력 김정은과 열애 결별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이서진(배우), 이서진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배우 이서진은 1971년 1월 30일생으로 올해 나이 50세입니다. 참고로 이번에 삼시세끼 어촌편5 에 함께 출연한 차승원과 유해진은 170년생으로 올해 나이 52세라고 하네요. 

 

 

이서진 고향은 서울시 중구이며, 가족으로는 어머니와 형과 누나가 있습니다. 이서진은 키 178cm에 몸무게 68kg, 혈액형 A형이라고 하구요, 이서진 학력은 뉴욕대학교 경영학 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서진(배우), 이서진 데뷔 및 활동

 

이서진은 1999년 SBS 드라마 파도 위의 집으로 데뷔했으며, 이후 2003년 문화방송 드라마 다모에 나와서 "아프냐? 나도 아프다"라는 명 대사로 포텐을 터뜨렸습니다. 

 

 

그리고 이 대사는 여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며 그 해 대한민국의 최고 히트 유행어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후 불새, 이산 등 후속 작품들이 잇달아 성공하며 결혼계약과 함께 MBC에서만 최우수상을 3번 수상, 브라운관 스타로 굳건히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이서진(배우), 이서진 집안 과거

 

이서진은 금융가 집안에서 태어났다고 하는데요, 연예계에서는 이미 소문이 자자했고, 그러다보니 주변에서 잘해줬다고 하네요. 이서진의 조부가 이보형 전 제일은행장, 서울은행장을 지내고 아버지가 안흥상호신용금고 이사장을 지낸 금융인으로, 

 

 

이서진의 집안은 안동의 고성 이씨 탑동파 가문이라고 하네요. 이서진 집안은 독립운동과도 연관돼 있다고 하는데요, 이서진 조상으로 이상룡 독립운동가가 있습니다. 이상룡 독립운동가는 독립군 양성학교, 신흥무관학교, 시민회에서 활동을 했다고 합니다.

 

 

 

 

 

 

또한 이서진은 LG그룹 창업주인 구인회의 3녀가 둘째 작은어머니라고 하는데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어린 시절 재벌들과 교류를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LG가 부산에서 사업을 시작해서 서울로 올라올 때 큰 역할을 한 사람이 조부인 이보형 전 제일은행장이었고, 그 관계로 자연스레 친인척 사이로 교류가 있었다고 하네요. 

 

또한 한때 이서진의 집에 600억원이 있다는 소문이 있기도 했는데요, 이서진은 tvN 현장토크쇼 택시에서 "600억원이 있었으면 택시에 출연도 안했을 것"이라고 하며, 이어 "배우 윤태영, 이필립 등 이런 친구들이 진짜 로열패밀리"라며 "나는 그 정도는 아니다"거 재벌설을 해명하기도 했습니다. 

 

 

 

 

-이서진(배우), 이서진 군대

 

이서진은 중학교 시절에 미국으로 건너가 뉴욕 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귀국한 후, 현역병 입대하여 국방부 기무사 산하 기무부대에서 군 복무를 했다고 합니다. 사회 지도층의 자제들이 병역의 의무를 기피하는 일이 종종 발생하는 것에 비하면 이서진은 의무를 성실히 실천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서진이 태어난 해는 베이비 붐 세대였기에 입영 대상이 넘펴서, 조금이라도 몸이 안 좋거나 평발인 사람도 면제되는 등, 징병기준도 널널하던 시기였습니다. 

 

의외로 이서진이 병역면제를 받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마침 집안도 상류층이어서 앞서 언급한 형태로 병역 기피를 한 거 아니냐는 오해를 할 수 있습니다. 이서진 본인도 평소에 군대 얘기를 자주 꺼내는 편이 아니라서 오해할 수도 있지만 분명히 육군 병장 만기전역자입니다. 

 

 

이서진은 삼시세끼 바다목장편에서 본인의 군생활 얘기를 하며 본인이 군필자라는 걸 몰라줘서 섭섭해했다고 합니다. 사실 군대 얘기를 자주 꺼낼 수도 없는 게 그는 그 유명한 기무사 출신인데요, 잘 모르는 사람들은 거기도 그냥 군부대 아닌가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여기는 정보 관련 특수부대라서 전역 후에도 군대 얘기를 함부로 꺼내면 심히 곤란하다고 합니다. 

 

보안에 걸리지 않는 얘기가 하나도 없고, 사적인 자리에서도 조심해야할 판에 공적인 방송에서도 잘못 꺼냈다가는 사회면에 이름 오르기 십상이라 오히려 처신을 잘하고 있는 거라고 하네요. 

 

-이서진(배우), 이서진 예능 활동, 나영석PD

 

이서진은 2012년 1월 1박 2일 절친 특집에 같은 소속사인 이승기의 절친 게스트로 참여했었는데요, 이승기의 간곡한 부탁에 어쩔 수 없이 끌려 나왔다고 합니다. 여기서 미대형 컨셉으로 숨겨진 예능감을 폭발시키며 주목을 받게 되었고, 나영석 PD와 인연이 되어 이후 꽃보다 할배가 대박이 남녀서 예능에 본격적으로 출연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서진은 나영석 PD와 엮이면서 연기에만 전념하던 커리어의 방향이 바뀌어 예능 쪽에서도 많이 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나영석 PD가 tvN에 온 뒤 내놓은 첫 작품인 배낭여행 시리즈부터 다음 작품인 삼시세끼 시리즈까지 성공하며 둘은 예능계에서 때놓을 수 없는 조합이 되었습니다. 

 

이 덕에 이서진은 "나영석 페르소나"로 불리는데 실제로 KBS 퇴사 이후의 나영석과 가장 많은 프로그램을 같이 한 연예인도 이서진이라고 하네요. 나영석 본인은 이서진이 개인적으로 가장 웃긴다고 평하면서 "어떤 음식을 다음부턴 절대 먹지 않을 거라고 해도 생각날 때가 있는데, 이서진이 딱 그렇다. 나쁜 직에 빠지면 헤어나지 못한다는 게 이서진 같은 사람을 두고 하는 말"이라고 평했습니다. 

 

 

이서진은 이후 무한도전 식스맨 후보로 거론되어 유재석과 접선하며 무한도전에 출연하게 되었으며, 또 삼시세끼 어촌편 시즌3에 출연하히도 했는데요, 이후 이서진은 시상식에서도 예능 부문 대상을 차지했습니다. 

 

 

 

 

 

이서진은 2017년 3월부터 방영된 윤식당에 출연하게 되었고 윤식당이 끝난지 3개월 만인 2017년 8월 다시 삼시세끼 바다목장편에 출연, 이후 바다목장편이 끈난 지 3개월 만인 2018년 1월 다시 윤식당2에 출연하면서 역대 예능 최고 시청률을 갱신하는 엄청난 활약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윤식당 2가 끝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다시 돌아온 꽃보다 할배에도 출연하게 되었고, 또한 최근 윤식당 시즌3의 출연을 위해 2020년 3월 시즌 2 멤버였던 윤여정, 박서준, 정유미와 출국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의 전세계 확산으로 인해 촬영이 무기한 연기된 상태입니다. 그리고 그 대신 최근에는 삼시세끼 어촌편 5의 마지막 녹화의 게스트로 출연하게 되었네요. 

 

 

계속된 예능 출연이 배우 이서진에게 득이었냐 실이었냐는 좀 의견이 갈리는데요, 본인은 예능 때문에 연기에 부담감을 느끼지는 않고 오히려 그 후로 다양한 역할이 들어오기 시작했다고 만족한다고 하네요. 

 

-이서진(배우), 이서진 배우로서의 능력

 

이서진은 원해 연출을 하고 싶었는데 이는 교수님의 권유로 연기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출연작에 의견을 내 그것이 반영된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다모에서는 대본에 있던 씬을 신인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캐릭터답지 않다고 반대하여 결국 찍지 않았고 결혼계약에서도 원래 착하기만 했던 남주의 캐릭터가 이서진의 의견으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이서진은 배우임에도 연기력이나 드라마 영화에 관한 이야기는 거의 없다시피 하고 주로 예능 쪽 활약만 거론되고 있는데요, 하지만 연기력이 떨러지는 배우는 절대로 아니랍니다. 

 

MBC 연기대상에서는 최우수상을 2회 수상한 경력도 있을 정도인데요, 과거 다모에서의 명대사가 아직도 회자되기도 하고, 또 최근에는 완벽한 타인에서의 연기가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서진은 대사를 틀리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밑줄쳐서 달달 외우기 보다는 이해하는 타입이라고 합니다. 같이 호흡을 맞췄던 한지민도 비슷한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연습하는 자신을 데려가 같이 밥을 먹고 시간을 빼앗았는데 정작 촬영에 들어가면 혼자만 다 외워져 있었다고 하네요. 이서진은 기본적으로 기역력과 분석력이 높다고 하네요. 

 

실제로 이산 촬영 당시 가장 분량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병훈 PD에게 "이서진 씨는 대본 분석을 잘 하고 드라마 전체를 보는 눈이 뛰어나다"면서 '자신이 출연하지 않는 부분의 오류도 귀신같이 잘 집어낸다"라고 칭찬을 들었습니다. 

 

 

 

 

-이서진(배우), 이서진 김정은 열애 결별

 

이서진은 한때 김정은과 연인관계였지만 결국 2년만에 결별을 하고 말았는데요, 이서진과 김정은은 지난 2007년 1월 종료된 SBS TV 드라마 연인에서 극중 사랑에 빠지는 역할로 출연하다 실제 연인이 되었고, 2006년 4월 김정은의 팬클럽 홈페이지를 통해 공식 연인을 선언했는가 하면 2007년에는 뉴욕으로 패션 화보 촬영차 휴가를 다녀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결국 결별을 하게 되었는데요, 당시 김정은 소속사 측은 "김정은씨가 이서진으로부터 10월말 일방적인 결별 통보를 받고 헤어졌다. 평소와 다를 바 없는 상황에서 김정은이 이서진으로부터 헤어지자는 얘기를 듣고 대화후 서로 관계를 정리한 것으로 알고 있다. 김정은은 MBCTV 종합병원 2 촬영을 지장없이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결별 원인에 대해서는 "일본에서 여행을 다녀온 뒤 두 사람 사이에 사소한 말다툼이 몇 번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 이서진씨가 홀어머니에 대해서는 어느문제보다 앞서 극진한데, 두 사람이 어머니와 관련된 사소한 문제로 몇 차례 오해가 있던 것을 서로 극복하지 못한 것 같다"고 조심스럽게 밝혔습니다. 

 

 

이후 이서진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결별 이유와 과정은 영원히 가슴에 묻겠다"고도 말했는데요, 이서진은 또 이병 후 줄곧 침묵했던 이유에 대해 "남자로서 도리라 생각했다. 어떤 동정도 비난도 받고 싶지 않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이서진은 김정은과의 결별 이후 2년 넘게 공백기를 가지기도 했는데요, 그 이유에 대해서도 역시 결별 이유와는 무관하며 연기자로서 재충전의 시간이 필요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헤어진 직후 결별 이유조차 모른다"며 방송에서 눈물을 보인 김정은과 달리 침묵으로 일관해온 이서진의 행동은 결별원인이 그에게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혹을 갖게 했는데요, 

 

 

실제로 항간에는 이서진의 어머니가 김정은과의 교제를 반대했다는 소문이 돌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해 그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솔직한 생각을 털어놓았는데요, 그는 "한순간에 나쁜 남자가 된 건 안다"

 

"하지만 어쩌겠나. 난 배우고 대중의 사랑을 먹고사는 사람이다. 감수해야 한다고 본다. 분명한 건 도적적으로 부끄러운 짓을 하진 않았다. 만약 그랬다면 지금처럼 다시 나와 활동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서진(배우), 이서진 한지민 열애설

 

이서진은 또한 한지민과의 열애설이 있기도 했었는데요, 이에 대해 이서진은 한지민에게 미안한 마음이 크다고 하며, "당시 한지민의 소속사로 기자들의 전화가 쇄도했다고 들었다. 드라마 끝나고 단 한 번도 본 적이 없다"

 

 

"그 일 이후 지민이한테 미안해서 한번 봐야겠다는 생각조차 못했다"고 한 매체에서 밝혔습니다. 한편 이서진과 가장 친한 여자연예인은 영화 무영검에 함께 출연했던 윤소이라고 하는데요, 

 

 

무영검 촬영 당시 중국에서 오랜 기간 함께 고생한 탓에 촬영이 끝나고 배우, 스태프가 모임을 만들어 자주 만나 차고 마시고 밥도 먹는다는 했는데요, 그럼에도 윤소이와 스캔들이 나지 않은 건 의아한 일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서진(배우), 이서진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이서진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구요, 여자친구 유무는 아직 알려진 바는 없지만 아직은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서진은 과거 한 인터뷰를 통해 결혼하고 싶은 생각이 없나 하는 질문에 대해 "피곤하면 들어가서 혼자 있고 싶다는 생각을 하는데 일이 없고 쉴 때는 누가 옆에 있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지금은 일이 많다보니 혼자 있고 싶을 때가 많다. 점점 누군가 만날 기회가 줄어들고 친구들을 만날 기회도 줄어드는게 사실이다 만날 일도 없고 하니까"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또 이어 이서진은 결혼 시기에 대해 "어차피 많이 지났기 때문에 저도 서른 후반에는 그런 생각을 했었다. 결혼을 빨리 해야하지 않을까 생각도 했는데 40대는 인생을 새로 시작하는 느낌이 든다. 요즘 그렇게 결혼이 애절하게 다가오는 것 같지는 않다" 마음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서진은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저도 직언을 하는 편인데, 같이 직언을 하면 싸우지 않을까. 무조건 밝은 사람이 좋다. 진지한 걸 좋아하지 않는다. 유쾌한 사람이 좋다. 나이가 많으면 친구처럼 지낼 수 있어서 좋고 나이가 어리면 귀여우니 좋다"고 했습니다. 

 

또한 이서진은 과거 꽃보다 할배 시즌2에서 이상형을 묻는 제작진의 질문에 "얼굴은 별로 안 본다"고 하며 "작고 통통한 여자를 좋아한다. 운래 키 큰 여자를 안 좋아 한다. 웃기고 밝고, 그런 여자를 좋아한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또 다른 한 방송에서 노홍철은 "평소 이서진 이상형이 솔비다"라고 말해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했는데요, 이서진 또한 부인하진 않았습니다. 당시 방송에서 솔비는 흐뭇해 했고, "이유가 무엇이냐"고 묻자 노홍철은 "생각없는 여자를 좋아한다. 신생아같은 사람을 좋아하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또한 이서진은 과거 써니를 이상형으로 지목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2021.07.29 - [인물 이슈] - 박수홍 방송 중 오열 및 형제 간 사기 분쟁

 

박수홍 방송 중 오열 및 형제 간 사기 분쟁

방송인 박수홍이 최근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면서 오열하는 모습이 방송을 통해 보여지면서 팬들에게 충격을 안기고 있습니다. 박수홍은 자신이 입양한 고양이 다홍이와 관련된 언급을 

lemon.longlove1.kr

 

2021.09.05 - [인물 이슈] - 개그우먼 이경애 이혼 사유 및 집 공개 딸 희서

 

개그우먼 이경애 이혼 사유 및 집 공개 딸 희서

<신박한 정리 이경애 딸 희서, 집(전원주택)> 개그우먼 이경애가 딸 희서와 함께 3월 22일 신박한 정리에 출연한다고 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날 공개되는 이경애 집(전원주택)은 앞서 여

lemon.longlove1.kr

2021.08.27 - [인물 이슈] - 박해미 남편 음주운전 사망 사고 및 이혼 이유

 

박해미 남편 음주운전 사망 사고 및 이혼 이유

박해미 남편 이혼 아들 나이 <박해미 남편 이혼 아들 나이, 박해미 1년만에 복귀> 박해미 남편 이혼 아들 나이, 박해미 1년만에 복귀창장 뮤지컬 쏘왓 총감독 전 남편 황민의 음주운전 사망사

lemon.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