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A씨 물고문 학폭 의혹 논란 및 피해자 심경

 

 

미국 마이너리그 출신으로 수도권 구단 소속의 유명 프로야구 선수가 학창 시절 후배들에게 물고문을 하고 흉기로 위협하는 등 도를 넘는 학교폭력을 행사했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파문이 일고 있다.

 

 

 

 

 

 

 

프로야구 선수 학폭 피해자 주장

 

 

어린 시절 야구 유망주였던 A(32)씨는 18년 전인 지난 2003년만 생각하면 아직도 손과 발이 떨려온다. 부푼 꿈을 안고 야구 명문인 광주의 한 중학교에 입학했지만 1년 내내 선배인 B(34)씨로부터 각종 괴롭힘에 시달렸기 때문이다.

 

 

 

그 선배와 함께 한 1년 동안 매일같이 쉬지 않고 맞았으며 목욕탕에서 물고문을 당한 것은 물론 돈도 갈취당했다는 게 A씨의 주장이다. B씨는 당시 인기를 끌던 액션 드라마 주제곡을 부르며 A씨를 폭행했다고 A씨는 밝혔다.

 

 

 

 

A씨는 시도 때도 없는 구타로 인해 살이 터져 피딱지를 달고 살았다. B씨는 돈이 없으면 A씨의 머리를 둔기로 때리기도 했고 A씨의 주변 사람들을 괴롭히며 왕따를 시키기도 했다.

 

 

 

B씨에게 괴롭힘을 당한 것은 A씨 뿐만이 아니다. 전국대회 참가를 위해 보름 정도 합숙한 제주도 숙소에서는 B씨가 A씨의 친구 C씨를 숙소 바닥에 눕혀놓은 채 흉기로 위협했고 입 안에 살충제를 뿌리는 등 가혹행위도 일삼았다.

 

 

 

 

이날 심하게 폭행을 당한 C씨는 결국 그날의 트라우마로 인해 야구를 그만두게 됐고 지금도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엉덩이를 피가 날 때까지 때리는 것이 일상이었다. 엉덩이가 찢어지든 피가 나든 개의치 않고 매일 같이 매질을 했다"면서 "당시 친구들과 과거를 회상해보면 그는 우리가 벌벌 떨며 겁을 먹는 모습을 즐긴 것 같다"고 말했다.

 

 

 

A씨는 이어 "후배들을 집합시키고 때리기 직전에 희미하게 웃던 모습은 아직까지 잊혀지질 않는다"면서 "18년 전인데도 생생한 기억으로 남아 있다"고 덧붙였다.

 

 

 

 

 

 

 

 

B씨는 이후 광주에서 고등학교를 마치고 유명 프로야구 선수가 됐고 미국 마이너리그를 거쳐 현재는 수도권의 한 프로야구단에 소속돼 있다.

 

 

 

최근 학교폭력 미투가 잇따르자 A씨의 가족이 용기를 내 구단에 제보했고 결국 B씨는 A씨와 C씨의 가족 등에게 연락을 취해왔다. B씨는 일부 폭행 사실에 대해 인정을 하면서도 오래 전 일이라 기억이 희미하다고 주장하면서 흉기 위협과 물고문 등은 단지 장난이었을 뿐이라고 해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구단은 현재 B씨를 훈련에서 제외한 채 정확한 사실관계를 파악하고 있다.

 

 

 

해당 구단은 가해 의혹을 받는 해당 선수를 훈련에서 배제하고 사실관계를 확인하겠다고 9일 밝혔다.

 

 

 

구단 관계자는 "지난달 24일 피해자로부터 해당 사실을 접수해 한국야구위원회(KBO) 클린베이스볼센터에 관련 내용을 통보했다"며 "가해자로 지목된 선수는 곧바로 훈련에서 제외했다"고 전했다.

 

 

 

이어 "두 사람이 주장하는 내용에 다른 점이 많다"면서 "구단은 우선 사실관계를 명확히 확인하는데 집중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피해 사실을 구단에 신고한 이는 최근 언론 인터뷰에서 "해당 선수는 학창 시절 물고문을 하고 흉기로 위협하는 등 도를 넘는 학교 폭력을 저질렀다"고 주장하며 "야구 명문인 광주의 한 중학교에 입학했으나 가해자로부터 각종 괴롭힘을 당해 결국 야구를 그만뒀다"고 밝혔다.

 

 

 

한편 학교폭력 논란은 배구계에 이어 야구계로 옮겨 온 상황이다. 최근 지방 한 구단과 수도권 두 구단에서 학교폭력 논란이 발생했다.

 

 

 

해당 기사가 나오자 네티즌들은 "34살 광주 출신 마이너리그 수도권 프로팀. 답 나오네" "이건 구속감인데... 절대 그냥 넘어가면 안 된다" "저 정도면 사이코패스인데?" "34살의 미국 간 광주 출신은 XXX밖에 검색이 안 되는데 또 있나?" 등 댓글을 달았다.

 

 

 

피해자 A씨 주장에 따르면 18년 전 야구 명문인 광주의 한 중학교에 입학한 후 1년 내내 가해자인 선배 B씨로부터 괴롭힘을 당했다.

 

 

 

B씨는 1년 내내 폭행을 가했고, 목욕탕에서는 물고문까지 했다. 특히 B씨는 액션 드라마 주제곡을 부르며 자신을 폭행했다고도 주장했다.

 

 

 

A씨는 "피딱지를 달고 살았다. 돈이 없으면 둔기로 머리를 때리고, 주변 사람까지 괴롭혔다. 나뿐 아니라 친구를 숙소 바닥에 눕힌 채 흉기로 위협하고 입 안에 살충제를 뿌리는 등 가혹행위를 일삼았다. 결국 그 친구는 야구를 그만뒀고, 지금도 고통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후배들을 집합시키고 때리기 직전 희미하게 웃던 모습이 잊혀지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지난 2월 24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열린 '학교운동부 폭력근절 및 스포츠 인권보호 체계 개선방안'을 발표하고 있다.

 

 

스포츠계, 연예계 등에서 학폭 논란이 연이어 터진 후 A씨는 용기를 내 구단에 제보했고, B씨는 A씨에게 연락을 취해왔다. B씨는 일부 폭행은 인정하면서도 기억이 희미하다면서 흉기 위협과 물고문 등은 장난이었다고 해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단측 사실관계 확인중

 

A는 광주에서 고등학교를 마치고 유명 프로야구 선수가 됐다. 이후 미국 프로야구 마이너리그를 거쳐 국내 수도권의 한 구단에 입단했고 현직 선수로 뛰고 있다.

 

이에 대해 해당 구단은 "사실관계를 확인 중이다"고 답했다. 이어 "피해자와 선수의 사실관계가 많이 다르다"며 "신고 접수 후 A를 훈련에서 제외했고 KBO 클린베이스볼센터에도 통보했다"고 밝혔다.​

 

 

 

 

 

 

 

 

박지성 부인 (아내) 김민지 아나운서 직업 집안 및 가족

10일 방송된 '집사부일체'에 사부로 박지성이 출연했습니다. 박지성은 가정적인 성격에 소문난 딸 바보라고 알려져있죠. 이날 집사부일체 멤버들은 박지성의 축구센터에 방문했는데, 그곳은 박

lemon.longlove1.kr

 

부딪히다 부딪치다 의미 차이 및 올바른 표현

부딪히다 부딪치다 의미 차이 및 올바른 표현 ​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많은 분들이 헷갈릴 수 있는 맞춤법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말을 할때뿐 아니라 표기를 할때

lemon.longlove1.kr

 

임영웅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가사 및 음악프로그램 순위

임영웅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가사 및 음악프로그램 순위 가수 임영웅이 또 하나의 영웅신화를 썼다. 임영웅은 지난 20일 방송된 MBC 가요순위프로그램 '쇼! 음악중심'에서 최근 발표한 신

lemon.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