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수백 평의 정원이 있는 집안에서 태어나 패션을 좋아했고, 그 뒤로 '1730', '코코', 솔로  가수 활동, 탤런트 활동, 사업가로서도 활동했으며 이상민과 결혼 후 이혼을 했지만 남편 부재훈을 만나 재혼했고 이후 그림을 그려나가기 시작해 화가로서도 활동하고 있는 이혜영.

 

요 근래 방송에 출연하고 있는 가수 겸 배우 겸 화가로 활동하는 이혜영의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이혜영 프로필
  2. 과거 패션을 좋아했고 연예인으로 데뷔 후 전성기를 보내던 시절
  3. 이혜영 전남편 이상민 결혼과 이혼 이야기
  4. 이혜영 남편 부재훈과 재혼 스토리
  5.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 이유와 가격 그리고 10억 기부 및 근황

 

 

 

 

 

1. 이혜영 프로필

먼저 이혜영은 1971년 고향 인천에서 1남 2녀 중 막내로 태어나 1992년 그룹 '1730'을 통해 가수로 데뷔한 인물로서 '1730'뿐만 아니라 '코코' 솔로 앨범을 발표해 'La Dolce Vita' 외에 여러 노래들을 불러왔으며, 드라마 '내조의 여왕', '왕초'... 등 탤런트 활동과 스타일리스트  패션 사업가로도 활동했지만 최근에는 화가로 활동하는 인물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혜영

생년월일 - 1971년 12월 22일 생으로 이혜영 나이 만 49세

키 - 168cm, 몸무게 - 47kg, 혈액형 - AB형

학력 - 인천전문대학 경영과(중퇴)

가족 - 남편 부재훈, 딸 부서현, 부이경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2. 과거 패션을 좋아했고 연예인으로 데뷔 후 전성기를 보내던 시절

어릴 적 이혜영은 인천에 정원이 수백 평을 가지고 있었던 부모님에게서 언니, 오빠와 나이 차이가 열 살이 날 정도의 늦둥이로 태어나 어린 시절에는 자신이 대단한 부자인 줄 알았던 탓에 항상 친구들을 데려와 음식을 함께 먹고 친구들을 치켜세워주었으나.

 

어느 날 인천에서 서울로 이사를 오게 되었는데 인천에서 살았던 집과 달리 작아진 집으로 인해 부유한 집안이 아니라는 것을 뒤늦게 깨닫게 되어 이때부터 어떤 환경에서든 꿋꿋하게 잘 살아남아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됩니다. 이런 이혜영이 어릴 때부터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것이 있었는데요.

 

 

 

 

 

 

 

 

이혜영-리즈시절

바로 패션이었습니다. 언니가 사 오는 일본 잡지를 보면서 매일 종이 인형 옷들을 직접 만들어 입히기도 했을 정도로 일찍부터 패션에 관심을 두고 있었죠. 그 때문인지 고등학생이 되고 나서는 잡지 모델로 활동을 하게 되는데요.

 

다만 노래도 소질이 있었던 탓에 1990년 언더그라운드 라이브 클럽에서 록 음악을 부르기도 했었죠. 그러다가 1992년 3인조 그룹 '1730'에서 '로미'라는 예명으로 가수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러나 벌어 들인 수입은 전혀 없었고 결국 '1730' 해체는 물론 연예인과 맞지 않는다는 생각에 연예계를 그만두려고 했으나.

 

이때 이호연 대표에게 "'ZAM'의 윤현숙과 듀오를 해보지 않겠냐"는 제안을 받게 되었고, 이 제안에 이혜영은 응하게 되면서 1994년 2인조 그룹 '코코'로 다시 재데뷔를 하게 됩니다. '그리움으로 지는 너', '요즘 우리는' 등 2집까지 발매하며 꽤나 괜찮은 반응을 보였지만 2집 이후로 더 이상 앨범은 발매되지 않았죠.

 

다만 이때 인기를 바탕으로 이혜영은 각종 예능과 드라마 '바람의 아들'을 시작으로 여러 작품에 참여하며 연기 활동을 시작했고, 심지어 1997년 드라마 '첫사랑', '예감'을 통해 각각 여자신인연기상, 여자 인기상을 수상 받으며 가수뿐만 아니라 탤런트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 가게 됩니다.

 

 

 

 

 

 

 

 

3. 이혜영 전남편 이상민 결혼과 이혼 이야기

그후에도 꾸준히 드라마 및 영화에 참여하며 연기활동을 해갔고, 2000년에는 타이틀곡 '라돌체비타(La Dolce Vita)' 노래인 1집 앨범을 발표하며 솔로로 가수 활동을 펼쳐 나가기도 하죠. 다만 이 시기에 이혜영은 이상민과 열애를 하던 사이었었습니다.

 

두 사람은 1995년 미국에서 공연을 할 때 처음 알게 되었지만 처음부터 이상민은 이혜영을 마음에 두었던 것과 달리 이혜영은 별다른 관심을 보이지 않았었죠. 다만 이혜영은 이상민에게 "집안에서 최소한 고졸 학력을 면해야 교제를 허락한다"라고 말했고 결국 이상민이 바쁜 연예계 활동 중 공부를 하여 1996년에 서울예대로 입학을 하게 됩니다.

 

이에 이혜영은 이상민의 진심에 감동을 받아 교제를 시작하였고 8년간의 열애 끝에 두 사람은 2004년 6월에 결혼을 하게 되었지만 1년 2개월 만인 2005년 8월에 이혼 소식을 알리게 되는데요. 그리고 이혼 소식과 함께 이혜영은 이상민에게 고소를 하는 상황에 치닫게 됩니다.

 

당시 고소 내용은 인감도장을 몰래 가져가서 1억 원짜리 자동차와 8천만 원짜리 외제차를 구매한 뒤 할부금을 정상적으로 갚지 않아 방송 출연료를 압류, 결혼생활 중 본인 모르게 다른 사람에게 10억 원을 빌리면서 자신의 이름으로 차용증명서를 써 알 수 없는 빚을 지게 되자 2004년부터 총 22억 7천만 원을 가로챘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다만 이혜영의 전남편이 된 이상민 입장은 자동차 리스 건은 이혼 전에 갚았으며 방송 출연료 가압류 또한 단 한 푼의 압류 없이 해지시켰고, 그녀의 개인 서류 및 도장을 보관했던 것은 사실이나 이는 당시 10억 원의 자금 지원을 받기 위함과 여러 가지 사업 계획으로 인해 이혜영에게 충분히 설명된 사안이라고 해명을 하게 되죠.

 

이런 식으로 두 사람은 이혼 후 좋지 않은 사건이 벌어졌지만 사실 이혜영은 처음부터 고소를 진행할 마음이 없었다고 하는데요. 고소를 하게 된 이유는 출연료 차압부터 시작해 본인이 모르는 빚과 모르는 사람들에게 형사고소까지 당하며 수위가 감당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자 어쩔 수 없이 법에 의존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4. 이혜영 남편 부재훈과 재혼 스토리

이렇게 이혜영은 이혼 후 방송보다는 자신의 패션의 안목을 살려 패션사업에 뛰어들어 사업가로서의 수완을 보였으며, '미싱도로시'를 론칭하는 둥 사업가로서 많은 수익을 거두게 되는데요. 그러던 어느 날 이혜영은 싱글 생활을 하고 있을 무렵 외롭다는 생각에 지인들로부터 소개팅을 부탁한 끝에 선을 보기 시작합니다.

 

그렇지만 6번째까지 마음에 드는 사람이 나타나지 않았으나 7번째에 이혜영은 관심을 가는 남성을 남성을 만나게 되는데요. 그 사람이 바로 현재 남편 부재훈이었습니다.

 

 

 

 

참고로 이혜영 남편 부재훈은 1살 연상인 1970년생으로 미국 펜실베이니아 대학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시티은행 계열의 주식 중개 회사인 살로몬 스미스바니의 아시아 지역 투자은행 부장, 세계 최대 사모펀드로 꼽히는 칼라일 아시아의 통신 및 미디어 부분 대표로 지냈으며, MBK 파트너스 대표 이사로 재직 그 외에 금융계에서 화려한 경력을 자랑하고 있는 인물이라고 합니다.

 

아무튼 이혜영은 첫 만남에 남편 부재훈의 눈빛이 마음에 들었던 탓에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되었고, 두 사람은 같은 분야의 일을 하는 것이 아니지만 생각이나 말이 참 잘 통한다는 것을 느끼더니 2년간의 열애 끝에 2011년 하와이에서 비공개 결혼식으로 재혼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전까지는 이혜영에게 자녀(아이)가 없었지만 남편 부재훈이 전처 사이에서 태어난 자녀가 있었기에 결혼 후 이혜영은 딸 들을 그 누구보다 아끼며 사랑으로 보살피게 되며, 2014년에는 서울 한남동 유엔빌리지 고급 빌라를 46억 원에 매입하여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이어 가게 되죠.

 

 

 

 

5.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 이유와 가격 그리고 10억 기부 및 근황

다만 이 시기에 위암 선고를 받았던 이혜영 아버지가 투병 중에 돌아갔고, 12년을 함께했던 반려견 도로시가 사망하게 되면서 이혜영은 큰 슬픔에 잠기게 됩니다. 그렇지만 2개월 만에 도로시와 꼭 닮은 부부리를 입양했고, 공허함과 슬픔을 떨쳐내기 위함과 자신의 치유 및 집에서 노는 엄마의 모습을 보여주기 싫어 결혼 전에 취미로 했던 그림을 다시 시작하게 되는데요.

 

정식으로 미술을 배운 것은 아니지만 이혜영이 그린 그림은 화가로서의 잠재력이 충분하다는 평가를 줄곧 받아오더니 2015년 가나아트센터에서 첫 개인전을 열고 화가로서 신고식을 가지게 됩니다. 그 후에도 미국 뉴욕 첼시에 있는 엘가 위머 피시시 갤러리에서도 전시회를 열기도 하며 이제는 화가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이혜영 그림 가격은 어느 정도인지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혜영은 평소 그림을 잘 팔지 않으나 지난 뉴욕 전시회에서 2,000만 원에 이헤영 그림이 팔리기도 했다고 합니다. 또한 딸 역시 어머니인 이혜영의 영향을 받은 탓인지 미술을 전공하고 있다고 하죠.

 

끝으로 과거 2002년 '미싱도로시'를 론칭하고 했으나 40대에 접어들면서 '미싱도로시'와 콘셉트가 맞지 않아 이제는 놓아야 할 때라고 생각해 패션 사업을 접게 되었는데 이때 10억 원에 해당하는 '미싱도로시' 지분을 처분해 사회에 기부했다고 합니다.

 

그 뒤로 2017년 '부부리'라는 사업을 시작했지만 현재는 활동하고 있지 않는 중이며, 최근에는 예능 '그림 도둑들'에 참여하며 활동하고 있는 중입니다.

 

여기까지 다양한 재능을 지니고 있으며 가수 및 탤런트이자 화가로 활동하고 있는 이혜영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2021.08.02 - [인물 이슈] - 배우 곽진영 과거 자살 시도 논란

 

배우 곽진영 과거 자살 시도 논란

2020년 한 해가 마무리되가는 시점에서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최근까지 왕성한 방송 활동을 하던 배우 곽진영(51)이 극단적 선택을 시도해 위중한 상태라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입니다

lemon.longlove1.kr

2021.07.23 - [인물 이슈] - 탈북 연예인 전철우 부인 및 이혼 재조명

 

탈북 연예인 전철우 부인 및 이혼 재조명

3일 방송되는 에서 탈북 1세대 엘리트 방송인 전철우 씨의 출연 소식을 알렸습니다. 그는 친부모와도 같았던 '남한에 계신 부모님'을 찾아 나섰다고 하는데요. 1989년 당시 그의 나이 23살에 탈북

lemon.longlove1.kr

2021.08.08 - [인물 이슈] - 박수홍 김다예 결혼 발표 뒷이야기. 김다예 누구?

 

박수홍 김다예 결혼 발표 뒷이야기. 김다예 누구?

방송인 박수홍이 결혼을 발표했다. 박수홍은 7월 28일 자신의 SNS를 통해 "저는 오늘 한 가정의 가장이 됐다. 사랑하는 사람과 혼인신고를 했다"라고 결혼을 발표했다. 이어 결혼식을 치르기에 앞

lemon.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