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매입 방법 종류. 사이트 vs 어플 vs 직거래 

 

 

중고차를 구매하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매매 사이트 혹은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 매매 단지를 직접 방문하는 방법, 개인끼리 직거래하는 방법입니다.

 

차량은 생활 전반에 걸쳐 많은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신중을 기하게 되며, 그만큼 사기당하지 않고 저렴한 가격에 좋은 차량을 구매하고 싶어 합니다.

 

오늘은 중고차를 사는 방법 세 가지와 견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하단에 중고차 판매 방법과 시세 조회에 관한 포스팅도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중고차 매입 방법

매매 사이트/어플

중고차 매입 방법 3가지와 견적 알아보기

가장 보편적이고 편리한 방법입니다. 대표적인 사이트로는 SK엔카, KB차차차가 있으며, 어플로는 헤이딜러가 있습니다. 위의 세 곳에서는 구매뿐만 아니라 판매도 가능합니다.

 

이 방식의 장점은 여기저기 다니면서 발품 팔지 않아도 되고, 시세를 한눈에 파악하기 좋습니다. 

 

또한, 이미 청소를 마치고 판매를 기다리는 차량이기 때문에 중고 차임에도 최상의 상태로 만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딜러의 말만 믿고 의존해서는 안 된다는 점입니다. 교묘하게 제품 상태를 속여서 판매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허위 매물이 등록되는 경우도 많아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시세표보다 저렴한 차량이 있다면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매장으로 오게끔 하여 다른 차종을 소개하는 경우가 허다하니 말이죠.

 

싸고 좋은 물건은 그만큼 구하기 힘듭니다. 혹해서 매장 방문하여 원하지 않는 차종을 구매당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일례로 부동산 관련 사이트나 어플에서도 허위 매물을 등록하는 일은 비일비재하죠.

 

매매 단지 방문

중고차 매입 방법 3가지와 견적 알아보기

사이트나 어플을 이용하는 대신 실제 중고차 매매를 하는 단지를 방문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빠르고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서 편리하다는 말은 내가 원하는 시간에 방문해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을 말하는 것입니다.

 

빠르다는 의미는 매매 단지에 방문해 원하는 차량을 구매하게 되면, 바로 그 차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얘기합니다.


보통 그 자리에서 거래가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아 차량의 상태를 자세히 살펴보지 못할 수가 있습니다. 즉, 중고차에 대한 지식이 없다면 덤터기를 맞을 수 있다는 것이죠.

 

따라서, 바가지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사항들을 머릿속에 기억해둬야 합니다.

 

  1. 호객 행위를 따라가지 말자.
  2. 방문 전, 믿을만한 딜러를 미리 결정하자.
  3. 정식 딜러증이 있는 지를 확인하자.
  4. 구매를 강하게 유도하는 딜러를 의심하자.

 

위의 네 가지 사항들만 잘 기억해도 덤탱이 맞을 확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개인 간 직거래

중고차 매입 방법 3가지와 견적 알아보기

차에 대한 지식이 없는 사람에게는 사실상 직거래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괜찮은 매물을 발견해 거래를 하려 해도 어디를 어떻게 봐야 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비용 절감 측면에서 직거래는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중간에 딜러나 업체가 가져가는 수수료가 없기 때문이죠.

 

전체적인 매입가가 낮아져 금액적인 이점이 매우 크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직거래를 이용합니다.

 

또한, 직거래는 보통 자동차 전문 커뮤니티나 카페를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 구매하려는 차량이 관리가 잘 되어있을 확률이 높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직거래의 단점은 비용을 절감한 만큼 내가 직접 처리해야 하는 부분들이 많다는 점입니다. 판매자와 스케줄 잡기, 차량 상태 확인, 명의 이전 모두 처음부터 직접 진행해야 합니다.

 

 

 

 

중고차 견적 알아보기

중고차 매입 방법 3가지와 견적 알아보기

중고차 견적을 알아본다고 적어 오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견적 알아보기는 차량 시세를 조회한다는 개념으로 작성했습니다.

 

시세는 크게 매매 단지 딜러에게 연락해 알아보는 방법과 매매 사이트에 방문해 알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매입 딜러를 통한 시세가 더 정확하겠지만, 개별로 연락해야 하는 단점이 있겠죠.

 

지금부터는 국내에서 유명한 매매 사이트인 SK엔카, 케이카에 접속해 시세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SK엔카

SK엔카 바로가기

시세 페이지로 이동해 원하는 조건을 선택해 검색하시면 됩니다.

SK엔카 시세조회
SK엔카 시세조회

 

 

케이카

케이카 바로가기

내차사기 > 차량 검색 페이지로 이동해 조건에 맞게 검색하면 됩니다.

케이카 시세조회
케이카 시세조회

 

마치면서

이렇게 중고차를 구매하는 방법 세 가지와 견적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매매 사이트를 이용해 중고차를 구매하시겠지만, 선택지가 그것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본인에게 더 맞는 방법이 분명 있고, 그에 따른 장단이 있으니 꼭 확인해보고, 맞는 방법으로 좋은 차량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중고차 리스 승계 개념. 보증금 선납금 월납금 및 리스 종류

중고차 구입 시 필수 서류 및 주의사항

중고차 판매 경로 및 내 자동차 시세 조회하는 방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