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새롬 교수 프로필 나이 과거 이력, 누구?

 

 

<목차>
-박새롬 프로필 나이 가족 학력 고향 키 혈액형
-박새롬 박사학위 취득 이후 경력 근황
-박새롬 과거 인공지능 보안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
-박새롬 교수가 되기로 결심한 이유
-박새롬 카카오 사외이사로서 하는 일
-박새롬(교수) 유 퀴즈 온 더 블록

-박새롬(교수) 프로필 나이 가족 학력 고향 키 혈액형 

 

 

90년대생 여성 공학자이자 최연소 대기업 사외이사, 최연소 성신여대 교수인 박새롬 씨의 나이는 1990년 2월생으로 올해 32세(만 30세)라고 합니다. 박새롬 씨 가족으로는 부모님이 계시며, 박새롬 씨 학력은 서울대 공과대학 산업공학과 공학박사 학위를 취득(2018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 박새롬 씨 고향 키 혈액형 등의 정보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박새롬(교수) 박사학위 취득 이후 경력 근황

 

박새롬 씨는 서울대 공과대학 산업공학과 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한 이후 2018년부터 2019년까지 서울대 수학기반산업데이터해석 연구센터 연구원으로 재직하기도 했고, 2019년 최연소 성신여자대학교 교수(성신여대 융합보안 공학과 조교수)로 임명돼 올해 3년 차 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어 지난해 3월에는 카카오 사외이사로 선임돼 최연소 카카오 사외이사로 재직하고 있다고 합니다. 

 

<박새롬 교수 주요 경력>

-주요 연구 : 인공지능 알고리즘 개발, 보안

-2018년 3월~2019년 9월. 서울대학교 수학기반산업데이터해석 연구센터 연구원

-2019년 9월~ 성신여자대학교 융합보안공학과 조교수

-2020년 3월~ 카카오 사외이사

 

-박새롬(교수) 과거 

 

박새롬 씨는 평범하지만 특이하게도 필기를 굉장히 좋아했던 학생이었다고 합니다. 심지어 교수님의 농담까지 모두 필기할 정도로 말이죠. 그래서 친구들이 박새롬 씨의 노트를 보면 수업 다시 듣는 거 같다고 말할 정도였다고 합니다. 

 

 

박새롬 : "교수님의 농담까지도 모두 필기해서 친구들이 노트를 보면 수업 다시 듣는 거 같다고 말했다. 예습과 복습보다는 수업 시간에 배우는 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고자 했다"

 

 

 

박새롬 씨는 이를 위해서 앞자리에 앉아 교수님들과 눈을 맞추며 수업에 열심히 집중하려고 했고, 공부할 때 모르는 내용이 생기면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거친 다음 질문하려고 노력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취업 준비는 막막하고 공부는 더 하고 싶어 자연스럽게 대학원에 진학하게 됐고, 

 

 

 

 

-박새롬(교수) 인공지능 보안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

 

이후 연구원 시절 처음으로 인공지능 보안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자신이 구체적으로 공부하고 싶은 분야를 인공지능 보안으로 설정, 현재까지도 관련 연구를 많이 찾아보고 있다고 합니다. 

 

 

박새롬 : "원래는 인공지근 알고리즘 관련 공부만 하다가 포닥(박사 후 연구원) 때 처음으로 인공지능 보안에 관심을 갖게 됐다. 암호학을 건공하신 센터장 교수님을 보며 프라이버시와 관련된 문제에 관심을 갖게 됐고 인공지능 자체의 취약성으로도 관심이 확대됐다"

 

 

 

박새롬 : "많은 사람이 연구하고 인공지능 분야에서 내가 구체적으로 공부하고 싶은 분야를 인공지능 보안으로 설정할 수 있게 됐다. 현재까지도 관련 연구를 많이 찾아보고 있다"

 

-박새롬 교수가 되기로 결심한 이유

 

박새롬 씨가 교수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 것은 첫 번째로 공부하고 연구하는 일을 업으로 삼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고, 두 번째로 학생들을 지도하는 일을 하며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세상에 조금이라도 기여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박새롬 : "박사과정 시절부터 인공지능 보안에 관심을 가졌기 때문에 성신여자대학교 융합보안 공학과에 오게 되면 보안 분야와 더 가까이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이런 생각을 갖고 교수 임용을 준비했고 지원했다. 현재 성신여자대학교 융합보안 공학과뿐만 아니라 주변에도 비슷 환 연령대의 훌륭하신 교수님들이 많이 계셔서 항상 배우는 점이 많다"

 

 

 

 

-박새롬(교수) 카카오 사외이사로서 하는 일

 

박새롬 씨는 현재 대학 교수로서 활동할 뿐아니라 지난해 3월 카카오 사외 이사로서 선임된 이후 카카오 사외이사로도 활동하고 있는데요, 그가 하는 일은 주로 연부 분야 관련해서 안건이 있을 때 의견을 나누는 것이라고 합니다. 

 

 

박새롬 : "사외 이사로서 카카오 소식을 열심히 보고 있다. 뉴스를 보며 오히려 도움을 많이 받고 있고 IT분야의 이슈를 계속 공부하고 있다. 카카오 내부에서 직접 개발을 하는 직책이 아니기 때문에 연구 분야 관련해서 안건이 있을 때 의견을 나누고 있다."

 

 

 

박새롬 : "특히 최근 카카오에서 ESG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고, 연구 분야와도 밀접한 부분들이 많아 관련 소식들을 공유하고 있다. 카카오 이사회가 열리면 항상 즐겁다고 느낀다. 평소에 쉽게 만날 수 없는 다른 일을 하시는 분들을 만나다 보니 얘기를 나누는 것이 새롭다. 배우는 과정 자체를 좋아해서 늘 설레고 좋다"

 

-박새롬(교수) 유 퀴즈 온 더 블록

 

박새롬 씨는 7월 7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AI 보안 데이터 마이닝 전문가로서 인공지능 알고리즘의 비밀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이야기들이 나올지 기대가 되네요. 

 

박새롬 씨 아직은 많지 않은 나이에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주로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신이 없거나 막막할 때에 가족들에게 많은 위로를 받는다는 박새롬 씨, 인간적인 면도 있어 보여 좋은 것 같습니다. 

 

 

 

 

2021.08.18 - [인물 이슈] - 정경미 윤형빈 부부 결혼 후 갈등 논란

 

정경미 윤형빈 부부 결혼 후 갈등 논란

정경미와 윤형빈 부부는 개그콘서트로 만들어진 개그맨 부부입니다. 윤형빈은 2008년 봉숭아 학당이 부활을 할때에 왕비호라는 캐릭터로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2006년 정경미와 진지하게 교제

lemon.longlove1.kr

2021.08.24 - [인물 이슈] - 송중기 송혜교 이혼 사유 및 근황 재조명

 

송중기 송혜교 이혼 사유 및 근황 재조명

송중기 송혜교 이혼, 이혼 사유, 재산분할, 위자료 < 송중기, 송혜교 이혼, 재산분할, 위자료 없이 원만하게 마무리> 어제(7월 22일) 송중기, 송혜교가 서울 가정법원에서 재산분할, 위자료 없이

lemon.longlove1.kr

2021.08.24 - [인물 이슈] - 충격! 강타 여자 관계 논란 및 오정연 이혼 사유

 

충격! 강타 여자 관계 논란 및 오정연 이혼 사유

오정연 강타 폭로, 오정연 우주안 이슈 정리, 오정연 과거, 프로필 < 오정연 강타 폭로, 오정연 우주안 이슈 정리 > < 오정연 강타 폭로 > 가수 강타의 전 연인으로 알려진 레이싱모델 우주안과

lemon.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