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 발달된 우리나라의 경우 다른 나라에 비해 아주 빠른 인터넷 속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IT 선진국의 장점으로 인해 많은 일을 빠른 시간에 해결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이 아주 뛰어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예전부터 이어져오던 빨리빨리 문화가 선효과를 이끌어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인터넷 연결이 원할하지 않아 작업을 하는데 지장을 주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이처럼 네트워크 연결이 안될때는 여러가지 원인을 두고 그 해결책을 마련해야 하는데요. 누구나 쉽게 해결을 할 수 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조금의 시간만 투자해서 원인을 해결하고 다시 작업을 시작하면 되겠습니다.

 

 

 

 

 

네트워크 문제

 

 

 

 

 

네트워크 연결이 안될때 원인으로는 크게 3가지 정도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복잡한 문제는 아닌데요. 네트워크 자체가 연결이 중요한 시스템이기도 하고, 이 연결에 대한 문제만 해결해준다면 누구나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따라서 뒤의 내용을 참조하여 자신의 해당사항에 맞춰 조치를 취해주면 되겠습니다.

 

 

 

 

 

랜(LAN)선 문제

 

 

 

 

네트워크는 랜선을 통해 접속하여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으며, 여러가지 업무나 볼일을 볼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갑자기 네트워크 연결이 안될때는 랜선 연결 문제를 생각해볼 수가 있는데요. 랜선이 빠져 있거나 제대로 결착이 안되어 있는 등 제대로 연결이 되지 않았다면 네트워크 연결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별도의 작업이라고 할 것없이 단순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바로 모뎀에 연결된 랜선을 완전히 제거했다가 다시 제대로 결착해주면 되는데요. 시간을 많이 소요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네트워크 연결이 안될때는 가장 먼저 조치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만약 이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으면 다른 방법을 이용해야 합니다.

 

 

 

 

 

셋톱박스

 

 

 

 

네트워크 연결이 안될때 원인이 랜선문제가 아니라면 셋톱박스를 의심할 수 밖에 없습니다. 사실 이 경우라면 번거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셋톱박스는 랜선이 빠진 것과 달리 통신사와의 연결이 제대로 되지 않는 문제이기 때문에 해당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고 a/s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시간적으로 오래 소요가 됩니다.

 

 

간혹 셋톱박스의 전원을 껐다 켜면 해결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고장으로 인해 네트워크 연결이 안될때가 많은데요. 당장 해결해야 할 업무나 과제가 있는 경우라면 일정에 지장이 생기기 때문에 큰 불편함을 겪을 수 밖에 없습니다. 어쨋든 우선적으로 급한 불을 끄기 위해 전원을 껐다 켜서 해결되기를 바라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통신사 문제

 

 

 

 

 

세번째 네트워크 연결이 안될때 원인으로는 외부적으로 물리적 혹은 날씨의 영향으로 인해 네트워크 선 자체가 손상 또는 훼손된 경우를 꼽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본인을 포함해 여러 세대가 피해를 입고 있다고 봐야 하는데요. 이럴 경우는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고, 통신사에서 직접 선작업을 해서 조치해야 합니다.

 

프로그램 충돌

 

 

 

 

마지막 네트워크 연결이 안될때 원인으로는 컴퓨터 프로그램들이 내부적으로 충돌이 발생할 경우에 간혹 일어날 수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특정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을 때 네트워크 연결이 안될 경우 충돌여부를 의심해보고, 프로그램 사용을 자제하거나 삭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해 해결해야 합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CPU 성능순위 정리  (0) 2020.08.29
닌텐도 스위치 게임순위 알아보자  (0) 2020.08.28
안전관리비 계상기준  (0) 2020.08.28
에어팟 노트북 연결법  (0) 2020.08.24
우체국 주소변경서비스 알아보자  (0) 2020.08.24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