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전원 정수기 루헨스 사용후기 및 필터 교체

 

 

 

 

 

신혼살림을 하면서 사용하고 있는 가성비 좋은 가전이나 가구 제품에 대해 사용기를 정리 중입니다. 오늘은 무전원 정수기 루헨스 제품의 장단점 소개와 정수기 필터 교체 방법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짠돌이 집안에서 자랐던 저는 분가하기 전까지 물을 끓여 먹거나 여름에만 한시적으로 생수를 사서 먹었는데요. 신혼살림을 하면서 와이프가 사용했던 무전원 정수기 루헨스를 처음 사용해 봤습니다. 이것도 신세계더라고요. 제가 느끼기에는 단점보다 장점이 훨씬 많아서 소개해 드립니다.

⊙무전원 정수기 루헨스의 장단점 소개와 필터 교체 방법

정수기 옆모습

 

 

 

 

[장점]

1. 가성비(전기세 X, 설치비 X)

오로지 정수기 본연의 역할만 하고 냉온수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전원공급이 필요 없습니다. 따라서 수도세 외에 전기세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쿠팡 구매 가격 기준으로 159,000원에 판매 중이며 무료로 설치를 해줍니다. 6개월 주기로 교체해야 하는 필터 가격은 45,000원으로 한 달에 7천 원 정도의 비용만 들이면 됩니다.

 

2. 정수기 설치 무료(설치 간단 작업 시간 10분 내외)

제품을 구매하면 기사님께서 오셔서 무료로 설치해 주십니다. 무전원 정수기이기 때문에 전원 선을 따로 뺄 필요가 없고 상수도를 끌어오는 작업이 필요한데요 얇은 전선이 지나갈 정도의 공간만 있으면 타공도 필요 없습니다. 실제로 저희 집의 경우도 타공 없이 설치가 가능했습니다.

정수기 설치 무료

위 사진은 상수도에 정수기 하얀 선을 연결한 모습입니다. 따로 타공은 필요 없었고 상수도관에 정수기 선을 연결하기만 했습니다. 덕분에 작업시간은 10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정수기 뒷면

이렇게 정수기 뒤의 아랫부분에 연결이 됩니다.

 

 

 

3. 사이즈가 작아 공간 차지가 적음

아래 사진으로 보시는 바와 같이 사이즈가 슬림 해서 공간을 거의 차지하지 않습니다. 신혼을 작은 곳에서 시작하다 보니 공간 활용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사진의 공간을 보면 폭이 좁아 전자제품을 올려놓거나 물건을 올려두기 애매합니다. 루헨스 정수기는 세로 사이즈가 11센티로 작은 편이어서 폭이 좁은 곳에 올려놓아도 문제없습니다.

*사이즈 가로 32.5cm x 세로 11.5cm x 높이 33.8cm

 

4. 정수기 필터 교체 방법이 간단(필터 교체 방법, 필터 분리수거 방법)

정수기 필터 교체 방법이 간단합니다. 루헨스 정수기에는 아래 사진처럼 두 개의 필터가 들어가서 1차, 2차 필터를 통해 정수를 합니다.

정수기 교체 방법은 아래 네 가지 순서로 이루어집니다.

①원수 밸브 잠그기 => 세로로 되어 있는 부분을 가로로 잠근다.

②취수 다이얼로 물 비우기 => 시계방향으로 돌려 물을 뺀다.

③ 각 필터를 반 시계방향으로 돌려 분리하고

필터를 교체한 후 조립할 때는 꼭 1번 필터를 먼저 조립하고 2번을 조립한다.

④원수 밸브를 열고 사용하면 된다. 교체 후에 10분 정도 물을 흘려보낸다.

 

동영상은 필터 교체를 하는 모습입니다. 처음 필터의 아랫부분을 잡고 당길 때 강한 힘이 필요합니다. 이후 반 시계 방향으로 돌려 분리하면 됩니다.

필터 분리수거 : 사용한 정수기 폐필터는 루헨스 본사에 전화하면 수거해 갑니다.

  •  
 
 
 
 
 
 
 
  
화질 선택 옵션자동
 
 

 

 
 
무전원 정수기 루헨스 필터 교체 영상

*필터 교체 주기는 6개월입니다. 루헨스에서 필터 교체 주기 알림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단점]

1. 냉온수 조절 불가

단점 하나는 냉온수 조절이 되지 않는다는 겁니다. 따뜻한 커피나 차, 컵라면을 먹기 위해서는 따로 데우는 기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여름에 시원한 물을 찾는 분이라면 아쉬울 것 같습니다. 가성비와 장점을 생각하면 크게 문제 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저희는 시원한 물이 필요하면 정수기 물을 받아 냉장고 안에 두고 먹고 따뜻한 커피나 차는 커피포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2. 집 수압이 낮을 경우 정수기 수압도 낮음

저는 크게 신경 쓰이지 않는 부분인데요. 마음이 급한 사람의 경우 좀 답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압 관련해서는 직접 보여드리는 게 좋을 것 같아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보시기에 어떠신가요?

  •  
 
 
 
 
 
 
 
  
화질 선택 옵션자동
 
 
 
 
무전원 정수기 루헨스 수압 영상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