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회사 종류 순위 추천.  선불 상조 후불 상조 비교

 

사랑하는 가족을 떠나보내는 일은 슬프게도 인생을 살면서 한 번은 꼭 겪게 되는 일입니다. 가족의 장례를 대비해 일정 금액을 미리 지불하고 계시는 분들도 있을 테고, 장례를 치를 때 그 비용을 지불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어떤 방법이 좋고, 어떤 방법이 안 좋은지는 개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방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상조회사도 여러 형태로 존재하게 됩니다. 상조회사는 크게 선불 상조, 후불 상조로 나뉘고, 보험사 상품인 상조보험이 존재합니다. 

 

오늘은 납입 방식에 따른 상조회사의 종류와 각 상조회사 순위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조회사 종류


선불상조

상품 가격을 특정 개월 수로 나누어 매달 일정 금액을 납입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회사입니다.

 

보험사에서 판매하는 상조보험과 다른 점은 납입 기간 도중 장례를 치르게 되면 나머지 잔액을 일시에 납부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또한, 타인에게 양도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선불 상조의 장점은 매월 일정 금액을 납부하기 때문에 장례를 치를 때 드는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또한, 일정 금액을 납부하기 때문에 물가 상승에 따른 가격 인상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고객이 미리 일정 금액을 입금하기 때문에 회사가 망하게 된다면 고객 또한 피해를 입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회사가 부도가 날 경우 50% 정도의 비용만 보장됩니다.

 

또한, 중도 해약을 하게 되면 위약금이 있어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회사에 대해 알아보고 정해야 합니다. 

 

이런 단점에도 불구하고 한 번에 큰돈을 지불하지 않고, 매월 소액을 납부하기 때문에 장례를 진행할 때 비용적인 부담을 덜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선불 상조가 안정화되기도 했고, 정부의 관리 정책이 강화되어 부실 업체가 많이 사라졌지만, 가입할 때에는 해당 업체의 재무제표를 분석할 필요가 있습니다.

 

후불 상조

장례를 치른 후 장례식에 대한 비용을 후불로 지급받는 회사입니다. 후불 상조는 식을 치른 후 금액을 지불하기 때문에 회사의 재정 상태를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비교적 저렴하다는 특징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후불 상조의 단점은 식을 치를 때 모든 금액을 납부하기 때문에 금액에 대한 부담이 있고, 물가 변동에 따라 가격이 바뀌기 때문에 물가가 오를수록 부담할 금액이 커질 수 있습니다. 

 

요즘 후불 상조는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5년 단위로 금액을 동결시켜 물가 상승에 따른 가격 상승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상조보험

상조보험은 상조회사가 아니라 보험회사에서 판매하는 상품입니다. 선불 상조와 마찬가지로 매월 일정 금액을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그러나 선불상조와는 다르게 납입 기간 중간에 식을 치루더라도 보험료가 전액 지급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상조보험의 단점은 바로 양도가 불가하다는 점입니다. 선불 상조와 후불상조 모두 타인에게 양도가 가능한 것에 반해 상조보험은 보험의 개념이기 때문에 양도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보험금 지급 규정이 비교적 엄격합니다. 돌아가신 분의 연세와 사망 원인 등이 규정과 맞지 않으면 보험금을 지급받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상조회사 순위 및 추천

선불상조 순위

선불 상조는 후불 상조와는 다르게 금액을 미리 납부하기 때문에 가입하려는 업체의 여러 정보를 종합해서 판단해야 합니다. 아래의 순위는 업력, 지급여력, 부채비율, 총자산, 보전율을 종합해 평가된 순위입니다.

상조회사 순위 및 추천, 상조회사 종류

 

후불상조 추천

후불 상조는 위의 선불 상조처럼 업체 정보를 세세히 분석할 필요는 없습니다. 식을 치를 때 무시할 수 없는 것이 바로 비용이죠.

 

후불 상조의 경우에는 비용을 우선 비교해 보시고, 장례식에 제공되는 물품이나 서비스가 나에게 얼마나 맞는지를 보고 마음에 드는 업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광고가 너무 많아 제대로 된 업체를 고르기 어려우시다면 아래의 리스트에 나온 업체들을 참고만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치면서

이렇게 상조회사의 종류와 선불 상조 순위, 후불 상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미래를 대비해 미리 선불 상조나 상조보험을 들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리고 장례를 치를 때 금액을 한 번에 지불하기를 선호해 후불 상조를 생각하신 분들도 계실 테죠.

 

어느 방식이 더 낫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각 방식마다 장단점이 있고, 본인에게 맞는 방식이나 선호하는 방식이 있을 테니 이런저런 광고글과 주변의 말에 너무 휘둘리지 말고 판단하시면 좋겠습니다.

 

 

 

 

홍삼과 정력 상관관계. 비아그라와의 비교. 섭취 방법

 

홍삼과 정력 상관 관계. 비아그라와의 비교. 섭취 방법

홍삼은 가공하지 않은 상태의 인삼인 수삼 또는 생삼을 약 95도의 고온에서 2~3일에 걸쳐 여러 번 찌고 말린 것으로 이 과정에서 인삼의 주요 약리작용을 하는 진세노사이드의 화학구조가 변하게

lemon.longlove1.kr

고현정 PD 폭행 사건 및 강의실 흡연 사진 논란. 인성 논란 언제까지?

 

고현정 PD 폭행 사건 및 강의실 흡연 사진 논란. 인성 논란 언제까지?

고현정 주동민PD 폭행 리턴 하차 이유는? 요즘 유일하게 챙겨보는 드라마가 sbs 수목드라마 리턴 입니다. 고현정과 이진욱이 주연으로 출연한다는 것 때문에 알게되었던 드라마인데요 처음 2주

lemon.longlove1.kr

(정부지원 대출) 신한 징검다리 론 3000만 원 대출 가능?

 

(정부지원대출) 신한징검다리론 3000만원 대출 가능?

(정부지원 대출) 신한 징검다리론  3000만원 대출 가능? 서민금융 상품을 성실히 상환하고 계시는 성실상환자를 위한 상품입니다. 신청일 현재 4대 서민금융상품(새희망홀씨, 햇살론, 미소금

lemon.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